넥슨 네오플 '사이퍼즈',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F/I/X' 대대적 실시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넥슨 자회사 네오플이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 유저의 편의성을 개선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네오플은 13일 “인기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에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F/I/X’를 대대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전투 시스템(FIELD) 개편 계획을 공개했다. 다음달 전적 검색 시 캐릭터의 플레이(킬, 데스) 위치를 알려주는 ‘히트맵’을 추가하고 신규 포지션 특성 추가 및 기존 포지션 특성 재조정을 통해 폭넓은 선택요소를 지원한다. 또 교전의 핵심 요소인 ‘트루퍼 시스템’을 개편해 보다 새로워진 전략과 전투 양상을 제공한다.
게임 시스템(INTERFACE)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실제 공성전과 동일한 플레이 경험을 유도할 수 있도록 튜토리얼을 개편하고 새로운 상점·로비 인터페이스를 선보인다. 또 기존 캐릭터 및 장비 셋팅, 인벤토리 메뉴를 통합한 캐릭터 관리 시스템을 추가하고 최근 전적과 플레이 통계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도록 프로필도 개편했다.
이와 함께 오는 27일까지 ‘2020 여름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주 게임 접속 및 10회 플레이 시 ‘선택형 풀 유니크팩’, ‘선택형 그랑블루’, ‘선택형 한여름 밤의 꿈’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전체 유저 대상으로 1억 원 상당의 캐시를 지급하는 플레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규·귀환 유저가 게임 접속 시 코스튬 경험치와 전투 장비를 선물하고, 1판,3판,5판 달성 시 넥슨 캐시와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마을에서 ‘새싹’ 마크를 달고 있는 신규·귀환 유저와 팀을 맺고 일반전 10회 플레이 시 1만 테라를 선물한다.
이 밖에도 다음달 17일까지 게임 접속 및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주사위로 발판을 이동하여 완주 목표 달성 시 ‘선택형 레어 소모품 상자’, ‘선택형 그랑블루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번 ‘F/I/X’ 업데이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