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한국야쿠르트) '프레딧 착한습관' 오픈, 참여형 기부 플랫폼이란?

2021-06-16     김의겸 기자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유통전문기업 hy(한국야쿠르트)가 기부 플랫폼 ‘프레딧(Fredit) 착한습관’을 오픈하고 건강한 나눔에 앞장선다. 해당 플랫폼은 hy에서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CSR)에 대한 소통과 동시에 건강한 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hy는 16일 "프레딧 착한습관은 환경과 동물, 청소년 등 도움이 필요한 분야를 분류, 기부자 관심사에 맞춰 기부를 진행할 수 있는 게 특징"이라며 "‘임진강 재두루미 먹이 제공’을 비롯해 ‘플라스틱 수거’, ‘나무 심기’, ‘지역아동센터 학습지 지원’ 등 구체적 활동을 기부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해당 캠페인은 최소 100원부터 참여 가능하다. 프레딧에 쌓인 적립금으로 기부하는 점이 색다르다. 작은 관심으로도 따뜻한 사회를 만들 수 있다는 의도가 반영됐다. 

각 캠페인별 목표 금액은 300만 원이다. 이를 조기 달성하거나 진행 일정이 종료될 경우 모인 금액을 목적에 맞게 사용한다. hy는 캠페인 활성화와 기부 동참을 위해 각 캠페인마다 100만 원씩 지원한다.

[사진=hy(한국야쿠르트)

프레딧 착한습관 플랫폼에는 15일까지 281명이 참여해 총 191만2792원이 모금됐다. 가장 관심이 큰 분야는 환경(30%)과 동물(28%)이다. 기타분야(23%)와 청소년(18%)가 뒤를 이었다. 해당금액에 hy가 기부한 710만5000원을 포함해 지금까지 모인 금액은 901만7792원이다. 

황규환 hy멀티CM팀장은 “프레딧 착한습관을 통해 미력하게나마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고 동물, 환경 보호에 기여하게 돼 기쁘다”며 “나에게는 별 것 아닌 게 도움을 받는 입장에선 크게 느껴질 수 있다.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몰 프레딧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hy는 1975년부터 전 직원이 함께하는 사내봉사단 ‘사랑의 손길펴기회’와 1만1000명 프레시 매니저가 함께하는 ‘홀몸노인돌봄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2016년 12월에는 ‘hy사회복지재단’을 설립하고 보다 체계적인 CSR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