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NC) '블레이드 & 소울 2', 사전 다운로드+상세 정보 공개

2021-08-24     안호근 기자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엔씨(NC)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2(블소2)’가 출시를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와 함께 특화기능 등 인게임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김택진 대표의 NC소프트는 24일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블소2)’가 이날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모바일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PC는 NC의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PURPLE)’을 통해 블소2 클라이언트를 미리 다운로드할 수 있다. NC는 26일 자정부터 블소2 서비스를 시작한다.

 

블소2는 입문자를 위한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 이용자는 블소2 공식 유튜브 및 공식 커뮤니티에서 경공, 사가, 야화 등 게임 이용에 필수적인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블소2 사전예약은 746만 이용자가 참여했다. 리니지2M(738만)을 넘는 국내 최다 사전예약 기록이다. 사전예약 혜택은 오는 26일 안내 및 지급된다.

NC는 블소2 런칭 트레일러 ‘액션 MMO의 시작’을 공개했다. 주요 클래스들의 전투 장면을 통해 블소2만의 스타일리시한 액션을 담아냈다.

블소2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블소2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퍼플에선 블소2의 특화 기능을 공개했다. 

이용자는 NC 게임을 모바일과 PC에서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다. 고해상도의 그래픽과 퍼플 전용 편의 기능(퍼플on, 퍼플talk 등)도 이용 가능하다.

 

NC는 오는 26일 0시 블소2 출시에 맞춰 특화 기능 2종을 공개했다. 이용자는 ‘보스 타이머’와 ‘아이템 목록’ 기능으로 블소2를 더욱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보스 타이머는 보스 몬스터의 리젠(regeneration, 부활) 시간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블소2 보스 몬스터는 처치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등장한다. 이용자가 보스 몬스터를 공략한 후 보스 타이머에 기록하면 재등장 시간에 맞춰 PC와 모바일 퍼플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아이템 목록’은 획득한 아이템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다. 문파원(이용자 커뮤니티 구성원)이 획득한 아이템에 대한 정보(처치 몬스터, 처치 시간 등)를 확인할 수 있다. 게임 내 거래소를 통해 거래가 완료되면, 목록에서 제거하고 별도 메모를 남길 수 있다.

NC는 이 밖에도 ‘퍼플talk 리워드’ 이벤트를 열고 ‘퍼플live’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상세 내용과 일정은 추후 공개한다.

사전 설치 시 5만 금화(게임 내 재화)를 보상으로 받는다. 블소2 론칭 ‘카운트다운’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전 설치를 완료한 이용자는 25일 오후 10시부터 자정까지 퍼플 로비에 접속하면 ‘용정차 50개’를 추가로 얻는다.

자세한 내용은 퍼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