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연말맞이 CSR, 다방면 장학금 전달

2021-12-29     김의겸 기자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삼양식품이 연말을 맞아 삼양원동문화재단, 삼양이건장학재단과 함께 장학금 전달 및 제품 기부를 진행했다.

삼양식품과 삼양원동문화재단, 삼양이건장학재단은 인재 양성 지원사업 일환으로 매년 연말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다. 이번 연말 인재 양성 지원사업을 통해 장학금 총 4000만 원이 학생들에게 전달됐다.

삼양원동문화재단은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동중인 중•고생을 대상으로 한 '원동문화장학금'과 어려운 상황에서도 꿈을 위해 노력하는 유소년 지원을 위한 '원동챌린지장학금'을 전달했다. 

삼양식품은 29일 "원동챌린지장학금은 온라인으로 진행된 삼양식품 임직원 바자회 수익금을 연계해 임직원과 함께 해 의미를 더했다"고 밝혔다.

[사진=삼양식품

삼양이건장학재단에선 지역사회 우수인재를 대상으로 한 '이건드림장학금'과 식품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이건미래인재장학금'을 지급했다. 

앞서 삼양식품은 삼양원동문화재단과 함께 경남 밀양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해 '삼양라면', '짱구' 등 라면과 스낵 총 1000박스(1900만 원 상당)를 밀양시청에 기부하기도 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이번 장학금 전달과 제품 지원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연말이 되기를 바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