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에코미니 정수기, 렌털 이어 일시불 상품까지

2022-04-04     김지원 기자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SK매직이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 렌털 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일시불 상품, 필터 정기구독 서비스도 선보인다.

SK매직은 "지난 2월 렌털 서비스로 선보인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의 필터 구독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일시불 상품을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 41은 친환경 플라스틱을 적용한 제품이다. 크기도 작고 슬림해 좁은 주방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기 사용 없이 수압을 이용한 정수 전용 모델로 1인 가구나 미니멀 라이프를 추구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사진=SK매직

 

SK매직에 따르면 전체 정수기 시장에서 정수 전용 모델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10%로 연간 20만대 수준에 불과하다. 그러나 SK매직은 비대면 시대, 가치 소비의 확산에 따라 소형 정수 전용 모델의 라인업 확대가 필요하다고 판단, 자가관리형 무전원 정수기,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 41을 출시해 한 달 만에 지난해 판매된 동급 모델 대비 3배 이상의 판매 성과를 올렸다.

SK매직은 이에 따라 렌털 서비스에 이어 일시불 상품을 SK매직몰, 쿠팡, 네이버 등 온라인 채널을 필두로 사전 판매한다. 오는 7월부터 간편 설치 키트가 포함된 자가설치형 제품을 선보여 고객이 직접 설치까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오는 21일부터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을 통해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의 필터 정기구독 서비스도 오픈한다.

SK매직 관계자는 “정수기가 물을 깨끗이 마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원과 비용까지 절감하는 친환경 가전이라는 인식이 확대되면서 2030세대는 물론 실버세대까지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형태로 제안하는 ‘생활구독’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