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문근밴드, 2022카타르 월드컵 공식 응원 앨범 수록곡 '승리의 축배' 발매

2022-11-14     박영웅 기자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조문근밴드가 2022 카타르 월드컵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응원앨범 '더 뜨겁게, the Reds' 발매 작업에 참여했다.

조문근밴드는 지난 11일 국가대표팀 공식 응원 앨범 '더 뜨겁게, the Reds'의 두 번째 트랙 ‘승리의 축배'를 발매했다.

‘승리의 축배’는 밴드 셋을 기반으로 신나는 템포와 우렁찬 함성을 유도하는 응원송이다. 응원을 끌어내려는 음악답게 일반 시민들의 목소리를 활용해 곡을 완성했다. 특히 단순한 가사와 함성 위주의 곡 구조는 누구나 한번 들으면 응원이 가능할 수 있을 만큼 중독성이 강하다.

[사진=롤링컬처원

 

조문근 밴드는 "'준비했던 너의 꿈을 이 무대에 높이 펼쳐봐 우린 대한민국'. '넘어지고 쓰러져도 다시 한번 힘껏 일어나 우린 대한민국'이라는 가사에는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축구가 선전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라며 "항상 마음으로 또 친구들과 함께 TV로 혹은 거리 응원만 하다가 이렇게 직접 참여하게 되어서 너무 큰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22 카타르 월드컵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응원앨범 '더 뜨겁게, the Reds'에는 조문근밴드 '승리의 축배' 외에도 윤도현밴드가 참여한 '더 뜨겁게, 한국' 등이 수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