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줌Q] 넥센 보물 김하성 '리드오프 주임무는 끝났지만~'

2015-06-17     최대성 기자

[스포츠Q 최대성 기자] 넥센 서건창의 공백을 완벽히 메우며 강정호의 후계자로 거론되고 있는 김하성은 지난 16일 롯데와 특별한 홈경기를 가졌다.

리드오프 서건창의 귀환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사실상 이번 경기가 리드오프로서 자신의 능력을 확실히 어필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일지도 모르기 때문이었다.

혹여 선발체질 강정호처럼 1번 타자인 점이 동기부여 되어야만 감칠맛 넘치는 타격이 가능한 것이라면 이번 경기의 중요성은 이루 말할 수 없을 터, 다른 타순에서도 날카로운 타격감을 유지하기 위해 물오른 컨디션을 온전히 몸 속에 심어 넣어야 할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점을 아는지 모르는지 경기 전 김하성은 싹싹한 후배 본능을 발휘하고 있었다. 그라운드에서 몸을 푸는 내내 선배들과 이야기 하고 장난도 치는 모습엔 긴장감이라곤 찾아볼 수 없었다.

그러나 경기가 시작되고 첫 타석에 들어서면서 그의 눈빛은 달라지기 시작했다. 어쩌면 그의 살아 있는 눈빛이 최근 활약의 이유가 아닐까? 결국 실전에서의 집중력이 3할 신예를 만들어낸 것일 게다.

지난 3일 한화전을 시작으로 연속 안타를 때려내고 있는 김하성은 결국 이날 5타수 2안타 2득점을 기록하며 11게임 연속 히트 행진을 이어갔다.

뿐만 아니라 수비에서도 몇 차례 결정적인 호수비를 펼치며 투수들의 예쁨까지 독차지했다. 경기가 끝난 후에는 깍듯한 인사도 잊지 않는 인성까지 지녔다.

특히 경기 말미에 대타와 2루수로 출전한 원조 리드오프 서건창의 등장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본인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한 부분에서 배포까지 큰 신예 유격수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넥센의 보물 김하성의 리드오프 공백 메우기 주임무는 일단 끝이 났다. 그의 활약은 서건창의 부재를 잊게 만들기에 충분했다. 하지만 합격점을 얻었기에 앞으로도 리드오프 자리를 오가지 않을까?

그러나 오늘 포착된 그의 눈빛, 집중력 그리고 착한 인성은 앞으로의 성장을 더욱 기대케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