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휴가에도 운동 삼매경, 한화 로저스 올해도 '지저스' 모드?
상태바
휴가에도 운동 삼매경, 한화 로저스 올해도 '지저스' 모드?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6.01.18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스타그램 통해 개인훈련 동영상 대거 전해, 근력-피칭-러닝 등 일찌감치 몸만들기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에스밀 로저스(31)는 올해도 ‘지저스’로 불릴 수 있을까.

지난 시즌 후반기 한화 이글스에 합류해 KBO리그에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켰던 로저스가 본격 몸만들기에 돌입했다. 19일 일본 고치 스프링캠프장에 합류하는 그는 러닝, 피칭, 근력운동 등 개인훈련을 통해 새 시즌에 대비하고 있다.

로저스는 일주일 전부터 18일까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자신의 근황을 속속들이 전하고 있다. 가족, 친지들과 함께 행복한 휴가를 보내는 가운데서도 야구선수로의 본업을 잊지 않았음을 짐작케 한다.

▲ 휴가 기간 중 몸만들기에 돌입한 로저스. 팔과 허리 근력 운동을 하고 있다. [사진=로저스 인스타그램 캡처]

접시콘 세트를 두고 사이사이를 빠져나가고 쌀포대 같은 무거운 물체를 허리에 묶고선 두 다리를 번갈아 높이 들고 전진한다. 레슬링 선수들이 주로 하는 밧줄 흔들기도 하고 벽에 짐볼을 던졌다 받는 반복 동작도 있다. 포수를 세워둔 채 가볍게 공도 뿌린다. 볼끝이 살아 있다.

로저스는 지난해 단 10경기에 등판했다. 그러나 리그에 남긴 임팩트만큼은 역대 그 어떤 외국인 선수보다 강렬했다. 시즌 성적은 6승 2패 평균자책점 2.97. 6승 중 4승이 완투였고 이중 3승은 완봉승이었다. 한화가 막판까지 와일드카드 경쟁을 할 수 있는 이유였다.

8년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한 한화는 성적이 절실하다. 결국 적극적인 구애를 펼친 끝에 지난해 2일 계약금 20만 달러, 연봉 170만 달러 등 총액 190만 달러(22억원)를 안기고선 로저스를 붙잡는데 성공했다. 역대 외국인 최고 몸값이다.

로저스가 한국에 온다는 소식이 들렸을 때 모두가 놀랐다. 마이너리그가 아닌 뉴욕 양키스 엔트리에 있던 선수이기 때문. 괜히 많은 돈을 받는 것이 아니다. 철저한 자기관리로 일찌감치 시즌 준비에 들어간 그의 활약 여부가 궁금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