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중국 드라마 '상은', 스페셜 에디션 '상은: 너에게 중독되다' 개봉...황징위 내한 앞둬
상태바
중국 드라마 '상은', 스페셜 에디션 '상은: 너에게 중독되다' 개봉...황징위 내한 앞둬
  • 오소영 기자
  • 승인 2016.10.18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오소영 기자] 수많은 마니아를 낳은 중국 퀴어 웹드라마 '상은'이 스페셜 에디션으로 오는 11월 한국 시청자들을 만난다. 

'상은'이 국내 정식 서비스를 확정지은 데 이어 스페셜 에디션 '상은: 너에게 중독되다'가 케이블 TV VOD 및 IP-TV, VOD 등에서 디지털 최초 개봉될 예정이다. 러닝타임은 116분이다.

'상은'은 세상에 재미를 느끼지 못하고 살아가던 부잣집 아들 구하이(황징위 분)가 전교 상위권을 놓치지 않는 가난한 환경의 모범생 바이루인(쉬웨이저우 분)을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원작은 차이지단의 소설 '니아상은료'로, 청춘들의 사랑과 우정을 다뤘다. 

'상은' [사진=액티버스엔터테인먼트 제공]

본격 시리즈 공개에 앞서 스페셜 에디션 '상은: 너에게 중독되다'는 케이블 TV VOD 및 IPTV를 통해 디지털 최초 개봉된다. 기존에 공개되지 않은 비하인드신도 포함돼 있어 관심을 모은다.

'상은'은 중국뿐 아니라 한국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었다. 특히, 주인공을 맡은 황경유(황징위), 허위주(쉬웨이저우)와 서브 주인공을 맡은 임풍송, 진온은 중국의 떠오르는 신인 배우로 기대를 받고 있다. 

바이루인 역을 맡은 허위주는 중국 희곡 학원에서 연기를 전공한 후 첫 작품으로 '상은'을 만나 큰 인기를 받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지난 6월 25일 서울에서 열린 내한공연으로 티켓대란이 벌어지기도 했다. 

구하이 역을 맡은 황경유 역시 모델로 활동하다가 데뷔작 '상은'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상은' 배급사 측은 "황경유 역시 2016년 한국 팬들과의 만남을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