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정유미 JTBC 드라마 '하녀들' 여주인공 발탁 '사극복귀'
상태바
정유미 JTBC 드라마 '하녀들' 여주인공 발탁 '사극복귀'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4.10.1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박영웅 기자] 배우 정유미가 JTBC 새 월화드라마 '하녀들' 여주인공에 발탁됐다.

소속사 네오스엔터테인먼트 측은 10일 "정유미가 오는 11월 방송 예정인 JTBC 새 월화드라마 '하녀들'(극본 조현경∙연출 조현탁)에 여자주인공 국인엽 역으로 출연을 확정 짓고 촬영 준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소속사 관계자는 작품 선택의 배경에 대해 "전작 '엄마의 정원'이 긴 호흡인 데다 감정 연기가 많아 체력 소모가 많았던 드라마였음에도 불구하고 '하녀들'의 대본을 접한 정유미는 탄탄한 이야기와 국인엽 캐릭터에 매료돼 휴식기 없이 바로 차기작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 [사진=네오스엔터테인먼트 제공]

극 중 정유미가 열연할 국인엽은 사대부 집안의 무남독녀 외동딸로 고운 외모와 고고함을 두루 갖춰 한양에서 알아주는 규슈다. 하지만 한 사건으로 인해 양반에서 천민으로 전락하는 비운의 여인이다.

앞서 출연을 확정 지은 남자주인공 무명 역에 배우 오지호와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정유미는 이번 드라마로 2010년 MBC 드라마 '동이' 출연 후 4년여 만의 사극에 도전하게 됐다.

정유미는 SBS 드라마 '천일의 약속', '옥탑방 왕세자', '원더플 마마', MBC 드라마 '엄마의 정원', 영화 '터널3D' 등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중이다.

JTBC 새 월화드라마 '하녀들'은 '유나의 거리' 후속으로 오는 11월 24일 처음 방송될 계획이다.

dxhero@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