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정몽규 축구협회장, FIFA 집행위원 출마 공식 선언
상태바
정몽규 축구협회장, FIFA 집행위원 출마 공식 선언
  • 박상현 기자
  • 승인 2014.10.27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FC 회원국 축구협회장에 지지 당부 공문 발송

[스포츠Q 박상현 기자] 정몽규(52) 대한축구협회장이 국제축구연맹(FIFA) 집행위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대한축구협회는 정몽규 회장이 최근 아시아축구연맹(AFC) 회원국 축구협회장에게 공문을 발송, FIFA 집행위원직 도전 의사를 밝히는 한편 지지를 호소했다고 27일 전했다.

정 회장은 공문을 통해 "아시아 축구발전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는 각 협회장들에게 감사를 전한다. 협력을 통해 아시아 축구의 성장을 계속적으로 이뤄나갈 수 있다고 믿는다"며 "이를 위해 FIFA 집행위원직에 도전하기로 결심했다"고 지원을 요청했다.

또 정 회장은 K리그 울산 현대의 구단주로 축구계에 첫 발을 내딛은 때를 회상하며 기업가이자 축구가족으로서 무한한 가능성과 가치가 있는 아시아 축구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각오와 함께 AFC 회원국의 단합된 노력과 지지를 당부했다.

▲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이 27일 AFC 회원국에 공문을 보내 FIFA 집행위원 선거 지지를 당부하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사진=스포츠Q DB]

지난해 1월 대한축구협회장 취임한 후 2017년 2017 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유치, 월드컵 8회 연속 본선 진출, 2014 인천 아시안게임 남자 금메달 등의 성과를 거둔 정몽규 회장은 긍정적인 축구문화의 확산과 한국 축구의 발전을 위해 리스펙트 캠페인, 골든 에이지 프로젝트, 팬퍼스트 프로그램 등을 적극적으로 전개해왔다.

또 제프 블래터 FIFA 회장, 셰이크 살만 빈 이브라힘 알칼리파 AFC 회장, 셰이프 아흐마드 알파드 알사바 OCA 회장 및 각 FIFA 회원국 관계자들을 만나 축구계 현안을 논의하고 적극적인 동참과 함께 우호를 다져왔다.

한편 아시아에 배정된 FIFA 집행위원 쿼터는 FIFA 부회장을 포함해 모두 4장이다. AFC 회장이 FIFA 부회장으로 1장을 자동 배정받았고 나머지 3장은 내년 4월말 AFC 총회를 통해 결정된다.

tankpark@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