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초등학교 교실서 휴대용 선풍기 폭발 사고, 초여름부터 '안전 주의보'
상태바
초등학교 교실서 휴대용 선풍기 폭발 사고, 초여름부터 '안전 주의보'
  • 정성규 기자
  • 승인 2017.05.11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정성규 기자] 초여름 날씨 속에 휴대용 선풍기 안전 주의보가 내려졌다. 경기도의 한 초등학교에서 휴대용 선풍기가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시스, KBS보도에 따르면 10일 오전 11시께 파주시의 한 초등학교 5학년 교실에서 손으로 들고 쓰는 소형 선풍기가 폭발하는 사고가 나 여학생 2명이 다리 등에 1도 화상을 입었다. 폭발한 휴대용 선풍기는 성능조차 검증이 안 된 중국산 제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초등학교 교실에서 한 학생이 갖고 온 휴대용 선풍기의 배터리를 교체하는 과정에서 이 선풍기가 갑자기 폭발했다. 이 사고로 교실 안에 있던 학생 2명이 다리 등에 화상을 입었고 학생 11명이 연기를 맡은 뒤 어지러움을 호소해 인근 3개 병원에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사고 후 휴대용 선풍기의 손잡이 부분은 까맣게 그을려 있고 충전식 배터리는 완전히 타 버렸다. 학교 측 관계자는 "건전지를 빼고 하다가 폭발하면서 튕겨진거죠.근데 불꽃이 (학생) 몇몇에게 튄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경찰은 수거한 이 선풍기 제품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보내 결함 여부와 폭발 원인 조사에 나섰다.

KBS 취재진이 학교 인근 문구점을 취재한 결과. 폭발 사고가 난 것과 비슷한 모양의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대부분 중국 제품들이고 안전성 인증 마크가 없는 제품도 상당수 있다는 보도다. 한 문구점 주인은 "허접하게 나왔는데도 (지난해에는) 없어서 못팔았다"고 밝혔다.

교실에서 학생들이 더울 때 얼굴에 대고 바람을 쐬는 휴대용 선풍기가 불량이면 학생 안전에는 치명적이다. 폭발하게 되면 얼굴에 파편이 튀고 화상을 입게 되기 때문이다. 이번 휴대용 선풍기 폭발 사고로 경각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