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kt, 스포츠투아이와 손잡고 '빅테인먼트' 박차
상태바
kt, 스포츠투아이와 손잡고 '빅테인먼트' 박차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4.12.16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칭추적시스템 활용해 투구 궤적 분석 예정

[스포츠Q 민기홍 기자] kt wiz가 스포츠통계전문업체 스포츠투아이와 손을 맞잡았다.

kt는 16일 스포츠투아이와 빅테인먼트(BICtainment)를 활용한 차별화된 콘텐츠 제공과 전력향상을 위한 전력분석 시스템 공동 개발에 협의하는 kt wiz 스포츠투아이 사업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빅테인먼트란 야구(Baseball), 정보 통신(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기술(Technology), 즐거움(Entertainment)의 약자다. 통신사인 kt가 야구에 첨단 정보 통신 기술(ICT)을 접목해 팬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을 의미한다.

▲ kt wiz와 스포츠통계전문업체 스포츠투아이가 사업제휴 협약을 맺었다. [사진=kt wiz 제공]

이번 제휴를 통해 스포츠투아이는 수원 kt 위즈 파크에 설치할 피칭추적시스템 연동을 지원해 한층 세밀한 투구 분석을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또한 선수단의 경기력 향상을 돕는 체계적인 전력분석 시스템(Player Innovation Platform)도 공동 개발한다.

kt는 스포츠투아이와 구단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에서 피칭추적시스템을 활용해 투구의 궤적을 분석하는 등 메이저리그(MLB)급의 야구 기록정보를 공유함에 따라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sportsfactory@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