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54 (금)
씨엔블루로 인해 들끓는 '글로벌 음반차트와 SNS'
상태바
씨엔블루로 인해 들끓는 '글로벌 음반차트와 SNS'
  • 용원중 기자
  • 승인 2014.03.10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용원중기자] 미주와 중남미를 포함한 14개국 18개 도시에서 20회 공연을 성황리에 치른 꽃미남 밴드 씨엔블루(정용화 이종현 강민혁 이정신)가 글로벌 음반 및 SNS 강자로서 위력을 발휘하고 있다.

전 세계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미디어 트래픽’이 운영하는 유나이티드 월드 차트(United World Chart)에 따르면 씨엔블루의 새 앨범 ‘Can’t Stop(캔트 스톱)’은 3월 둘째주(11주차) 차트에 9위로 첫 진입, 한국 가수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 정용화[사진=FNC엔터테인먼트]

유나이티드 월드 차트의 앨범 차트는 대규모 음악시장을 보유한 미국, 일본, 영국, 독일, 프랑스 5개국을 포함해 총 36개국의 앨범 판매량이 집계되고 있으며, 국내 음반 판매량도 글로벌 앨범 차트에 반영된다.

또한 최근 전파를 탄 ‘SBS 씨엔블루 컴백쇼’ 영상이 온라인과 모바일에 업로드돼 SNS 채널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라이브 영상은 타이틀곡 ‘Can’t Stop’을 비롯해 ‘독한 사랑’ ‘Love is’ 3곡으로 공개되자마자 국내뿐 아니라 해외 팬들의 호응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수록곡 ‘독한 사랑’과 ‘Love is’ 가 라이브로 공개된 것은 컴백쇼가 처음이라 팬들의 마음을 뒤흔든 것으로 보인다.

▲ 씨엔블루 컴백쇼의 한 장면[사진=FNC엔터테인먼트]

한편 씨엔블루는 15~16일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FNC 킹덤 인 재팬' 공연에 참석한다.

goolis@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