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슈가맨2’ 란, 그 시절 추억의 ‘어쩌다가’로 소환…당시 인기누린 미니홈피 명곡들은
상태바
‘슈가맨2’ 란, 그 시절 추억의 ‘어쩌다가’로 소환…당시 인기누린 미니홈피 명곡들은
  • 김주희 기자
  • 승인 2018.04.23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주희 기자] 일촌, 방명록, 도토리, 파도타기 등으로 2000년대 큰 인기를 끌었던 싸이월드 미니홈피. 많은 이용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미니홈피 BGM '어쩌다가'의 가수 란이 22일 JTBC '슈가맨2'를 통해 소환돼 큰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날 '슈가맨2'에 등장한 란으로 인해 많은 대중들이 미니홈피 BGM으로 많은 인기를 누렸던 당시 명곡들에게도 관심을 집중하며 추억에 잠기고 있다.

'슈가맨2' 란이 '어쩌다가'로 소환된 가운데 예전에 인기를 모았던 미니홈피 BGM들도 주목받고 있다. [사진출처=JTBC '슈가맨2']

미니홈피 BGM으로 가장 큰 인기를 얻은 곡은 박효신의 '눈의 꽃'이다. '눈의 꽃'은 임수정, 소지섭이 주인공으로 나선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삽입곡으로 알려진 뒤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박효신의 곡 외에도 이은미 '애인있어요', 허밍 어반 스테레오의 '하와이안 커플', 프리스타일 'Y', 김종국 '한남자', 에픽하이 '러브 러브 러브', MC몽 '너에게 쓰는 편지', 빅뱅 '거짓말', 바이브 장혜진 '그남자 그여자', SG워너비 '내 사람' 등이 미니홈피 이용자들의 많은 선택을 받으며 인기를 누렸다.

싸이월드 미니홈피 BGM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던 란이 '슈가맨2'를 통해 등장한 가운데 많은 대중들이 추억에 잠길 수 있는 기분 좋은 시간이었다는 반응을 전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