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2:35 (화)
이희범 평창올림픽조직위원장, 미래 국제스포츠행정가 만난다
상태바
이희범 평창올림픽조직위원장, 미래 국제스포츠행정가 만난다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8.05.10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의 일등공신 이희범 평창올림픽패럴림픽조직위원장이 서울대학교 강단에 선다.

서울대 국제스포츠행정가 양성사업단은 오는 16일 오후 2시 서울대 체육문화연구동에서 ‘평창올림픽 다시보기, 평가와 교훈’을 주제로 이희범 조직위원장 특강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희범 위원장은 서울대 전자공학과 출신으로 산업자원부 차관, 서울산업대 총장, 산업자원부 장관, LG상사 대표이사 부회장을 거쳐 평창올림픽 준비를 진두지휘하는 중책을 맡았다.

 

 

안전한 대회 개최로 올림픽 가치를 드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장(IOC)으로부터 훈장 금장을 받은 그는 모교 연단에서 미래의 스포츠행정가과 만나게 됐다.

서울대 국제스포츠행정가 양성사업단은 드림투게더마스터(Dream Together Master)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희범 위원장을 초청했다.

드림투게더마스터 프로그램이란 2013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을 통해 아시아, 아프리카, 동유럽, 오세아니아, 중남미 등 개발도상국의 차세대 스포츠행정가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다.

사업단장인 강준호 서울대 체육교육과 교수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은 진정한 올림픽 정신을 보여준 평화올림픽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평창올림픽의 가치와 의의, 올림픽 개최준비, 대회운영의 실제를 배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