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27 (금)
오늘 날씨, 전국으로 비 확대…바깥나들이 대신 즐길 수 있는 실내 활동은
상태바
오늘 날씨, 전국으로 비 확대…바깥나들이 대신 즐길 수 있는 실내 활동은
  • 김주희 기자
  • 승인 2018.05.12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주희 기자] 이번 주말에는 바깥나들이 대신 날씨와 상관없는 실내 활동을 계획해야 할 전망이다. 전국으로 비가 확대되고 바람이 불 것이라는 기상청 예보가 나왔기 때문이다.

기상청은 12일 토요일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로 인해 오전 서해안을 시작으로 비가 내리고 오후에는 전국으로 비가 확대될 것이라고 예보했다. 또한 남서풍이 강해 서쪽과 남쪽지역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고 비의 양도 상대적으로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기상청에 따르면 12일 오후부터 13일 오전까지 대기 불안정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일요일 오후 기압골의 영향을 벗어나며 비는 그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일요일 전국은 흐리고 비가 오다 서울과 경기도를 시작으로 비가 그칠 것으로 보이나 강원도와 일부 남부지방에는 오후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을 것이라고 예보했다.

토요일은 비가 내리고 구름이 껴 전날보다 기온이 낮아지나 일요일은 비가 그치고 구름도 걷히며 토요일보다는 기온이 올라 20도를 넘는 지역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기상청은 주말에는 기온변화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건강관리에 주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한 바람과 비 소식이 예보된 가운데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활동에도 눈길이 쏠리고 있다.

영화관 나들이의 경우 히어로들이 등장해 눈을 즐겁게 만드는 영화 '어벤져스:인피니티 워'가 박스오피스 순위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그 뒤를 '레슬러', '챔피언', '루비 스팍스', '그날, 바다' 등의 작품들이 따르고 있다. 이 외에도 오는 16일 개봉 예정인 '데드풀2'는 영화예매순위에 등장하며 관객들을 벌써부터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이 외에도 7080 세대들이 어린 자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롤러스케이트장이나 독특한 콘셉트의 '낚시 카페', 최근 데이트 코스로 떠오르고 있는 '양궁 카페', '아쿠아리움' 등 다양한 실내 활동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