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41 (금)
미세먼지 나쁨, 오늘 날씨 맑고 내일 날씨까지는 좋지만...주간 날씨 예보는
상태바
미세먼지 나쁨, 오늘 날씨 맑고 내일 날씨까지는 좋지만...주간 날씨 예보는
  • 김주희 기자
  • 승인 2018.05.14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주희 기자] 새로운 한 주를 출발하는 월요일 14일 오늘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한낮에는 초여름 날씨를 보일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 오늘 날씨 예보에 따르면 전국이 맑은 가운데 다시 낮 기온이 껑충 올라 초여름에 가깝게 더울 것으로 보인다.

한낮 기온이 크게 오르는 것으로 예보됐다. 그에 따라 일교차가 심할 것으로 전망돼 감기, 몸살, 비염 등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오늘 날씨 예보로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사진출처=기상청]

오늘 날씨 상으로 최고 기온은 서울 25도, 광주와 강릉 28도, 영천 30도, 대전 27도, 광주 28도 등으로 대부분 25도를 웃돌아 평년보다 높은 수준을 보일 예정이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 경기, 강원, 영서 등지에서 미세먼지 ‘나쁨’ 수준을 나타낼 전망이다. 

15일 내일 날씨는 오후에 서쪽 지방부터 점차 구름이 많아져 모레 16일 수요일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이상 주간 날씨는 수요일부터 목요일까지 비가 이어질 전망이며 주말에 이르러 점차 비가 그친다는 예보다.

이번 주 비가 한차례 쏟아지고 나면 본격적인 여름 날씨가 도래할 전망이다. 여름하면 한낮에 쏟아지는 강렬한 태양빛이 자연스럽게 연상된다. 자외선을 막을 수 있는 선크림은 꼭 사용해야 할까? 전문가들은 필수적으로 사용하길 권장하고 있다.

일반인의 경우 차단지수가 30을 넘지 않는 선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무난하다. 유아용 선크림은 SPF 15~25, PA++ 정도가 적당하다. 야외에 외출할 때는 SPF 30 이상 PA++ 이상의 제품을 발라준다.

자외선이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 야외 활동을 할 경우 필수적으로 선크림을 꼼꼼하게 바르고 흐린 날 집에 있더라도 발라야 효과적이다. 땀이나 물에 의해 차단제가 씻어지면 효과가 없어지므로 2~3시간 간격으로 덧발라준다. 선크림은 바른 후 제대로 씻는 것도 중요하다.

오늘 날씨, 내일 날씨부터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할 것으로 보여 전문가들은 야외 활동 시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해 선크림을 바르고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