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최대현 아나운서 해고, 과거 동료들 분위기는?
상태바
최대현 아나운서 해고, 과거 동료들 분위기는?
  • 김주희 기자
  • 승인 2018.05.1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주희 기자] 동료의 정치 성향을 따져 MBC 블랙리스트를 만들었다. 그리고 그것은 실제 인사로 적용됐다.

최대현 아나운서 해고는 이로 인해 단행됐다고 한다. 사실 최대현 아나운서는 MBC 사정에 밝은 시청자라면 알 수 있는 유명 인사(?)였다. 

그는 양승은 아나운서와 함께 2012년 5월 당시 MBC 노조의 파업이 99일을 맞던 5월 7일 노동조합을 탈퇴하고 업무에 복귀한 대표적인 아나운서로 손꼽혔기 때문이다.

MBC 블랙리스트 작성으로 해고된 최대현 아나운서. <사진 = MBC>

특히 파업에서 이탈한 이유가 이색적이어서 눈길을 끌었다.

지난해 11월 오마이뉴스 ‘하성태의 사이드뷰’ 신동호부터 최대현까지, 증언으로 살펴본 MBC '내부자들' 기사에 따르면 MBC 노조 관계자는 "최대현 양승은 아나운서 두 사람 모두 '(복귀하라는) 종교적인 계시를 받았다'고 하더라"고 밝힌 바 있다.

‘하성태의 사이드뷰’는 최대현 아나운서는 ‘뉴스데스크’를 제외한 각종 뉴스프로그램을 도맡아 왔다. 이후 태극기 집회 단상에 올라 마이크를 잡기도 했던 최대현 아나운서는 집회 후 집회 참석자와 '일베' 기자로 유명한 김세의 기자와 함께 찍은 사진이 공개돼 물의를 빚기도 했다.  최대현 아나운서는 그 사진이 영화 ‘공범자들’에 소개되면서 다시금 여론의 도마 위에 오르기도 했다고 전했다.

<사진=김세의 기자 SNS>

송일준 광주MBC 대표이사는 지난해 8월 자신의 페이스북에 "파업에 참여 중이던 최대현 아나운서는 양승은 아나운서가 신의 계시 운운하며 파업 대열에서 이탈했을 때 역시 뭔가 석연찮은 이유를 대며 파업을 접고 올라갔다", "그 후 전혀 알지 못했던 최대현 아나운서의 진면목이 드러났다. 완장을 찬 신동호 아나운서 국장과 함께 MBC 내 우익 애국세력의 선봉이 됐다."고 적은 바 있다.

MBC 블랙리스트 작성으로 해고된 최대현 아나운서, 그의 앞날이 어떻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