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오늘 날씨, 황사·미세먼지 덮쳐 마스크 꼭 착용…주말 날씨는
상태바
오늘 날씨, 황사·미세먼지 덮쳐 마스크 꼭 착용…주말 날씨는
  • 김주희 기자
  • 승인 2018.05.25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주희 기자] 5월의 마지막 주말을 하루 앞두고 나들이를 계획한 많은 이들이 오늘 날씨와 내일 날씨, 주말 날씨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오늘도 야외활동은 삼가는 것이 좋다. 황사에 미세먼지까지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25일 기상청에 따르면 24일부터 이어진 황사가 이날까지 계속돼 황사용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 하는 날씨다.  기상청은 "황사는 대부분 상공으로 떠서 우리나라를 지날 것으로 예상되지만 25일 오후까지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며 "황사는 유동적이기 때문에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제주도의 경우 이날 밤부터 26일 아침까지 비를 예보했다. 기상청은 "낮에는 기온이 크게 오르는 가운데 밤과 일교차가 15도 내외로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감기 걸리지 않도록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미세먼지에다 황사까지 영향을 미쳐 공기가 좋지 않은 오늘 날씨와 달리 주말 날씨는 다행히 전국이 맑고 높은 기온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황사와 미세먼지가 자주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가짜 마스크를 제조, 판매한 업체들이 적발되고 있어 전문가들은 보건용 마스크를 구매할 경우에는 외부 포장에 의약외품이라는 표기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정한 마스크 성능규격인 KF80, KF94 등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