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36 (목)
오늘 날씨 자외선 주의, 내일 날씨도 초여름 더위…선크림 잘 고르는 팁은
상태바
오늘 날씨 자외선 주의, 내일 날씨도 초여름 더위…선크림 잘 고르는 팁은
  • 김주희 기자
  • 승인 2018.05.31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주희 기자] 5월의 마지막 날인 오늘 날씨는 모처럼 쾌청한 하늘을 볼 수 있을 있으나 기상청은 낮과 밤의 일교차가 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한다. 뿐만 아니라 내일 날씨는 서울 낮 기온이 30도까지 올라 올해 들어 가장 더울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31일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을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구름이 적어 햇볕이 강하게 유입돼 낮 기온이 올라 다소 더울 것으로 예보했다.

이런 가운데 이날 낮 최고기온은 서울과 춘천 27도를 비롯해 대전 26도, 대구 27도, 부산 24도, 전주 26도, 광주 28도 등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강한 볕으로 인해 한낮에는 자외선 지수가 전국에서 '매우 높음' 수준으로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당분간 비 소식은 없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클 것으로 예상돼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미세먼지는 전국에서 '보통' 수준으로 나타나고 있다.

오늘 날씨뿐 아니라 내일 날씨도 초여름 날씨가 예상되는 가운데 강한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한 선크림 고르는 팁에도 덩달아 눈길이 이어지고 있다.

중요한 것은 선크림에 UVA와 UVB가 모두 표기됐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UVA는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자외선을 의미하며 UVB는 피부를 타게 만드는 자외선을 일컫는 말로 두 자외선에 대한 부분이 제품에 표기됐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

UVB를 막아주는 것이 SPF라고 할 수 있는데 시중 제품들에는 SPF와 함께 30, 70 등 다양한 숫자들이 붙어있어 어느 제품을 구매해야 할지 혼란스런 경우도 많다. 자외선 지수가 높은 여름에는 SPF50+로 표기된 제품 사용이 권장되지만 SPF30, SPF50도 각각 97%, 98%의 자외선 차단 역할을 하기 때문에 숫자가 높다고 무조건 바르는 것 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타입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선크림은 한 번만 바르는 것이 아닌 휴대하고 여러 번 덧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이로 인해 크림 제형이나 휴대가 간편한 스틱타입 등이 많이 사용된다. 또한 크림 타입보다는 가벼운 느낌을 주는 젤형이나 스프레이형 등 다양한 제품이 있으니 자신의 스타일을 고려해 알맞은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곳곳에서 소나기와 우박까지 관측된 30일과 달리 오늘 날씨와 6월의 첫 날인 내일 날씨에 초여름 더위가 예보된 가운데 이같은 더위가 계속 이어질지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