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오늘 날씨, 내일까지 ‘무더위’ 주말 날씨 이어진다…땡볕 무더위 전국 최고기온이 무려
상태바
오늘 날씨, 내일까지 ‘무더위’ 주말 날씨 이어진다…땡볕 무더위 전국 최고기온이 무려
  • 김주희 기자
  • 승인 2018.06.02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주희 기자] 그야말로 ‘무더위 주말’이 아닐 수 없다. 오늘 날씨에 이어 내일 날씨도 높은 기온을 유지해 땡볕의 무더위 여름 날씨가 본격화한 것이다. 심지어 폭염주의보도 내려졌다.

2일 기상청 오늘 날씨 예보에 따르면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고, 한낮에는 어제만큼 덥다. 최고기온은 안동, 대구 34도, 춘천 32도, 대전 31도, 서울 30도에 오르겠다. 남부 내륙 지역에는 올해 첫 폭염주의보도 발효된다.

오늘 미세먼지는 ‘보통’으로 전망된다.

오늘 날씨와 내일 날씨처럼 무더위에 필수적인 것이 바로 강한 자외선 차단을 막는 선크림이다. 선크림 선택 시 중요한 것은 UVA와 UVB 표기여부다. UVA는 피부의 노화를 촉진하는 자외선을, UVB는 피부를 타게 만드는 자외선을 뜻한다.

UVB를 막아주는 것이 SPF다. 자외선 지수가 높은 여름에는 SPF50+로 표기된 제품 사용이 권장되지만 SPF30, SPF50도 각각 97%, 98%의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다. 선크림은 한 번만 바르는 것이 아니라 휴대하며 여러 번 덧바르는 것이 좋다.

오늘 날씨와 내일 날씨가 높은 기온을 유지해 초여름 주말 날씨가 예고된 만큼 선크림으로 피부를 잘 보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