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1:45 (목)
무더운 오늘 날씨와 내일 날씨, 물놀이가 시작됐다…개장된 물놀이장은?
상태바
무더운 오늘 날씨와 내일 날씨, 물놀이가 시작됐다…개장된 물놀이장은?
  • 김주희 기자
  • 승인 2018.06.1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주희 기자] 무더위가 본격화됐다. 오늘 내일 날씨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물놀이장을 찾는 이들이 늘어날 전망이다.

16일 기상청 오늘 날씨 예보에 따르면 전국이 낮 25~32도로 높은 기온을 유지하겠다. 비 소식도 없고 미세먼지 농도도 낮다. 하지만 자외선과 오존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동해안을 제외한 전국에서 자외선지수가 ‘매우 높음’ 수준까지 올라와있다. 오존 농도도 중부지역을 중심으로 높다.

일요일인 내일 날씨는 전국에 가끔 구름이 끼지만 낮 최고기온 22~30도를 유지하며 평년의 수준을 보이겠다. 단, 아침 사이에 일부 내륙에 안개가 끼는 만큼 교통안전에는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무더운 오늘 날씨에 맞춰 이날 개장되는 물놀이장도 있다. 구리시 내 갈매중앙공원-인창아름마을공원-동구하늘공원-토평근린공원-왕숙천 둔치공원 물놀이장 등 5개소가 이날부터 무료로 어린이 이용객을 맞이한다. 구리시가 도심 열섬현상 완화 및 어린이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물놀이를 제공하기 위해 이날부터 8월 23일까지 관내 무료 물놀이장 및 바닥분수를 개장한다.

춘천 소양강댐 시민의 숲 물놀이장도 이날 개장한다. 이곳 물놀이장은 낮은 풀과 함께 바가지가 위에서 물을 쏟는 버킷형으로 2014년 공원을 정비하면서 만들었다. 개장 시간은 오전 11시~오후 5시다.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은 일찌감치 지난 1일 개장됐다.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전국 260개 해수욕장 중 가장 빠른 지난 1일 개장한 곳은 해운대·송정·송도 해수욕장(부산)이다. 오는 23일 협재(제주) 해수욕장 등이 문을 열고, 송이도(전남) 해수욕장이 가장 늦은 다음달 21일 개장할 예정이다.

무더위가 본격화된 오늘 날씨와 내일 날씨. 물놀이장으로 발걸음이 향하는 이유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