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16 12:36 (월)
오늘 날씨 전국 구름 많지만 미세먼지 좋음, 내일 날씨도?...여름철 린넨·수영복 세탁법은?
상태바
오늘 날씨 전국 구름 많지만 미세먼지 좋음, 내일 날씨도?...여름철 린넨·수영복 세탁법은?
  • 김주희 기자
  • 승인 2018.07.0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주희 기자] 8일 오늘 날씨는 전국에 걸쳐 구름이 많고 제주도는 장마 전선의 영향권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상황으로 보인다. 

기상청 오늘 날씨 예보에 따르면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해 전국에 구름이 많다. 제주도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비가 오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예상 강수량은 5㎜ 내외다.

오늘 날씨 소식에서 기온은 당분간 북동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평년보다 조금 낮은 기온분포를 보일 전망이어서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적당한 날씨로 보인다. 아침 최저 16~20도, 낮 최고는 21~30도로 예상된다. 

 

오늘 날씨 전국 구름 많지만 미세먼지 좋음. [사진=뉴시스]

 

오늘 날씨 예보에서 자외선 지수의 경우 오후부터 비 소식이 있는 제주도를 제외하고 ‘나쁨’이 나타날 전망이어서 외출 시 선글라스를 착용하거나 선크림을 바르는 등 대책이 필요해 보인다.

오늘 날씨서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의 흐름이 양호해 전국이 대체로 ‘좋음’ 수준으로 예상된다. 오존 농도는 수도권·충남은 ‘나쁨’이지만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나타나고 있다.

다음주 날씨 예보에 따르면 월요일 오후부터 화요일까지 제주도에 있던 장마 전선이 한반도 내륙에 상륙하면서 전국에 비 소식이 있다. 출근하거나 외출을 할 경우 우산을 챙겨야 할 것으로 보인다.

다음 주 월요일, 화요일은 내륙 지방에도 장맛비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여름철을 겨냥한 세탁법이 전해져 이목을 끌고 있다.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릴 수 있는 통기성 좋은 린넨, 수영복 등 여름철 의류는 섬세한 세탁법이 동반돼야 오랫동안 기능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리넨은 얇은 소재인 만큼 옷감 보호를 위해 세탁망에 넣고 세탁하는 것을 권장한다. 또한 리넨은 뜨거운 물에 세탁하면 옷감 변형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금물이라고 전한다.

수영복의 경우 색상을 잘 유지하고 싶다면 세탁시 표백제나 섬유유연제 사용은 피하고 다른 의류에 이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단독 세탁해야 한다고 권고하고 있다. 표백제나 섬유유연제는 기능성 의류에 손상을 가져올 수 있는 것은 물론 색 빠짐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 날씨에 따르면 전국 하늘에 다소 구름이 많지만 야외 활동에 적합한 기온을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다음 주 초 또 다시 장맛비 소식이 전해져 청소나 빨래를 하는 등 쾌적한 주거 환경을 위한 재정비는 어떨까.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