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2018년 무더운 여름 마지막 휴가 뮤직페스티발과 함께 하고 싶다면?
상태바
2018년 무더운 여름 마지막 휴가 뮤직페스티발과 함께 하고 싶다면?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8.08.17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혜원 기자] 유난히 무더웠던 2018년 여름도 끝자락에 접어들면서 보다 특별한 휴가를 계획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인천공항과 카스 등 여러 기업에서는 한 여름 밤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줄 뮤직 페스티발을 개최하고 있다.

 

■ 야외에서 즐기는 아름다운 크로스오버 음악의 향연, '2018 인천공항 스카이페스티벌'

 

[사진= '2018 인천공항 스카이페스티벌' 제공]

 

2018 인천공항 스카이페스티벌은 “가을 하늘, 달콤한 사랑의 속삭임-클래식 최고의 대가들이 펼치는 고품격 음악선물”이라는 주제로 피아니스트 양방언, 임태경, 송소희, 카이, 김소현 등의 대가들이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9월 1일 진행되는 2018 인천공항 스카이페스티벌의 티켓 판매는 17일 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2004년 첫 무대 이후 케이팝, 크로스오버 등 매년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여 왔으며, 이제는 국내외 관람객 3만여 명이 참여하는 글로벌 야외 음악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한국을 자랑하는 대표 뮤지션들의 공연 뿐 아니라 부대행사와 경품 추첨 등도 준비돼 있다. 실내 가족영화관, VR 체험존, AR 트릭아트 포토존, 푸드트럭을 비롯해 어린이를 위한 항공사 기장과 승무원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 뜨거운 열기 내뿜는 래퍼들의 19세 이상 공연, '2018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는 체험을 중시하고 강렬한 음악에 열광하는 젊은이들을 위해 카스가 주최하는 국내 대표 뮤직 페스티벌이다. 매회 3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대표적인 여름 뮤직 페스티발로 자리잡았다.

 

[사진='2018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 제공]

 

올해 2018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에는 힙합 레이블 AOMG의 박재범, 사이먼디, 그레이, 로꼬, 우원재를 비롯 타이거JK, 윤미래, 제시 등 국내 최정상 뮤지션들이 대거 출연해 열정적인 힙합 공연을 펼친다. 또한 AK, MEWLOUD 등 인기 DJ들이 개성 넘치는 EDM 공연을 선보이고 인기 절정의 테크노뮤직 아티스트들도 참여해 축제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여기에 페스티벌에서는 관객 입장시 출입 카드인 ‘블루모지 ID카드’를 배부하고 선착순으로 부채, 스티커 등 ‘블루모지 웰컴 키트’를 제공한다. 음악 공연 외에도 미니 풀장에서 즐기는 ‘워터 림보’, 떨어지는 물을 맞으며 사진을 촬영하는 ‘워터 드롭 포토존’ 등 시원하게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도 가득하다.

 

■ 뜨거운 여름 날려버릴 마지막 휴가 '2018 레드엔젤 K-POP 페스티벌 in 자라섬'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2018 레드엔젤 K-POP 페스티벌 in 자라섬'은 유난히 무더웠던 올여름을 장식한 뮤직 페스티발로 MC는 신봉선, 양세찬, 김신영과 BJ창현, BJ임다, 개그맨 이종수 등이 출연한다.

 

[사진='2018 레드엔젤 K-POP 페스티벌 in 자라섬' 제공]

 

‘레드엔젤 K-POP 페스티벌’ 라인업 주인공은 틴탑, 모모랜드, 백지영, 선미, 형섭X의웅, 김동한, 셀럽파이브, 소유, 걸스데이, 홍진영, 에일리, DJ 소다, MXM, 정세운, AG성은, 인투잇, 백퍼센트, 유앤비, T.E.N, 더이스트라이트, 우주소녀, 길구봉구, 드림캐쳐, DJ.KUL, 아스트로, 와썹, 열혈남아, 아이즈, 김보경, 배드키즈, 소나무, 왈와리, 에이프릴, 헤이미스, DJ.G.PARK, 다이아, 에이스, 락커스빈, 제이세라, S2U, 로얄케이디, 홀릭스, 블라블라, 엘로비, 버블엑스, 은하진, 모니카, 골드, 찬브로, 풍뎅이, 리브하이, 비바, 클로리스, 배준렬, 제이닉, 블루지오, 소녀주의보가 출연을 확정했다.

2018 레드엔젤 K-POP 페스티벌 in 자라섬은 3일간 매일 점심 12시부터 시작해서 저녁 10시까지 K-POP 축제가 진행된다. 오는 24일에는 강변가요제의 부활을 취지로 2018 레드엔젤 K-POP 콘테스트 예선을 통해 올라온 8팀의 본선 대회가 열린다.

부상으로 총 상금 2100만원과 음반제작의 기회가 주어지며, 1년간 가평관광홍보대사로 활동한다. 축제현장에서는 K-POP 댄스존, K-POP 버스킹존, K-POP 포럼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로 8월의 마지막 휴가의 추억을 제공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