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대웅제약 윤재승 회장 "이 XX야", "미친 XX네" 직원에 상습 폭언 논란...주가도 하락세
상태바
대웅제약 윤재승 회장 "이 XX야", "미친 XX네" 직원에 상습 폭언 논란...주가도 하락세
  • 이남경 기자
  • 승인 2018.08.2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남경 기자] 대웅제약 윤재승 회장이 갑질 논란으로 인해 경영 일선에서 물러난다. 윤재승 회장의 폭언·갑질은 이번이 처음은 아닌 것으로 알려져 대중의 공분을 사고 있다. 

윤재승 회장은 27일 입장문을 통해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모든 책임은 제게 있다. 업무 회의와 보고과정 등에서 경솔한 저의 언행으로 당사자 뿐만 아니라 회의에 참석하신 다른 분들께도 상처를 드렸다.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오늘 이후 즉시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 자숙의 시간을 갖겠다. 믿고 따라준 대웅제약 임직원 분들께도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입장문에 따르면 향후 대웅제약은 전승호, 윤재춘 공동대표를 중심으로 전문경영인 체제로 운영된다. 

 

윤재승 회장 [사진= 연합뉴스]

 

윤재승 회장은 "대웅제약 임직원들이 서로 존중하고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만들 것"이라며 "대웅제약을 아끼고 성원해주신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고개 숙였다. 재벌 회장들의 갑질 논란이 계속해서 불거지는 가운데, 윤재승 회장의 입장문에도 비난 여론은 쉽사리 가라앉지 않고 있다. 

앞서 YTN은 이날 오전 윤재승 회장의 상습적 폭언 및 갑질에 대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대웅제약 전·현직 직원들은 이 같은 폭언이 일상이었으며, 이를 견디지 못하고 퇴사하는 사람도 많았다고 털어놨다. 특히 윤재승 회장이 검사를 지낸 만큼, 직원들은 그의 언어폭력에 문제를 제기하기 어려웠다고 밝혔다. 

또한 과거 대웅제약 간부로 일했던 한 직원은 "대웅제약의 간부 중 윤재승 회장에게 직접 보고를 해본 직원들은 갑질을 겪지 않은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라며 "이 때문에 최근 몇 년 동안에만 많은 직원이 다른 회사로 이직했다"고 말했다.

YTN이 단독 입수한 윤재승 회장의 녹음 파일에는 회사 보고 과정에서 직원들에게 다짜고짜 폭언을 윤재승 회장의 목소리가 담겨있다. 윤재승 회장은 "정신병자 XX 아니야", "이 XX야. 왜 그렇게 일을 해. 이 XX야. 미친 XX네", "정신병자 X의 XX", "가끔 보면 미친X 같아"라며 욕설을 내뱉는다.

윤영환 명예회장의 셋째 아들인 윤재승 회장은 지난 1984년 사법시험에 합격해 6년간 검사 생활을 했다. 그는 대웅제약에 지난 1995년 감사로 입사한 뒤, 바로 다음 해에 부사장으로 임명되면서 경영을 시작했다. 

윤재승 회장은 올해 3월 전문경영인 체제를 이유로 대표이사직에서 물러났고, 현재 대웅제약 이사회 의장, 지주회사 대웅 대표이사에 이름을 올렸다. 그러나 이번 갑질 논란의 여파로 윤재승 회장이 사퇴 의사를 밝힌 바, 모든 자리에서 물러날 것으로 보인다. 

윤재승 회장의 폭언 논란 이후, 대웅제약은 이날 오후 2시 35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2.26% 하락한 19만4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기업 이미지에 타격을 입은 대웅제약 주가의 하락세가 얼마나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