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나이까놈똠무에타이코리아협회, '무에타이 체육관 창업 및 취업반' 교육생 모집
상태바
나이까놈똠무에타이코리아협회, '무에타이 체육관 창업 및 취업반' 교육생 모집
  • 류수근 기자
  • 승인 2018.10.04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LLFC·(사)대한이종격투기연맹 공동 주관, 11월 16일부터 사흘간 제1기 무에타이 지도자 교육 실시

[스포츠Q(큐) 류수근 기자] 나이까놈똠 무에타이 코리아 협회가 ‘2018년 무에타이체육관·격투기체육관·킥복싱체육관 창업 및 취업반’을 위한 무에타이 지도자 자격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제1기 무에타이 지도자 교육은 태국체육부 산하 나이까놈똠 무에타이협회가 주최하고, 나이까놈똠 무에타이 코리아와 ALLFC, (사)대한이종격투기연맹이 공동 주관한다. 

이번 첫 번째 지도자 교육은 오는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서울시 도봉구 방학동 올스타디움(ALL STADIUM)에서 개최되며, 참가자격은 만 18세 이상의 무에타이 체육관 창업 희망자다. 모집기간은 11월 2일까지이며. 참가희망자는 ALLFC(대표 김대령)로 문의하고 신청하면 된다. 오전오후반, 주중반, 주말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ALLFC 김대령 대표는 대한민국 최초로 태국체육부와 무에타이 지도자 교육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ALLFC 제공]

 

나이까놈똠 무에타이 코리아 협회는 태국 체육부 산하 나이까놈똠 무에타이협회가 모든 교육을 직접 주관하고 있으며, 올해 500여 명 가까운 무에타이 지도자들을 배출했다. 앞서 ALLFC 김대령 대표는 지난 7월 태국 체육부를 방문해 태국 전통 무에타이 지도자 교육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ALLFC에 따르면, 무에타이 지도자 교육은 태국 체육부 소속 담당직원과 살아있는 무에타이 전설인 태국 룸피니 챔피언, WBC 복싱 세계챔피언 출신인 사마트, 태국 룸피니 챔피언 출신이자 태국인 최초 올림픽 복싱 은메달 리스트 타위 암폰마하, 태국 룸피니 스타디움 현역 지도자들이 방한해 지도자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과정은 무에타이에 대한 기본 소개부터, 기본동작 및 연습, 수준별 그룹 교육 및 테스트, 공격과 방어 기술, 무에타이 교육 기술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018년 무에타이 C 라이선스 지도자 교육’을 수료한 지도자들은 대부분 무에타이 성지인 룸피니 스타디움 챔피언 출신들이라고 ALLFC 김대령 대표는 전했다. 세계적인 무에타이 슈퍼스타 욧센클라이 페어텍스 선수도 지난 8월 지도자 교육에서 C 라이선스를 취득했다는 것.

ALLFC에 따르면, 태국에 사단법인 무에타이 단체들이 많지만 태국체육부 산하 무에타이협회는 나이까놈똠 무에타이협회가 유일하다. 태국 체육부는 대한민국 국기원같은 컨트롤 타워인 무에타이 국립연수원을 만들 예정이며, 설립되는 총괄기구는 나이까놈똠 무에타이협회가 운영하며 전세계 무에타이 지도자들을 관리 감독할 계획이다.

무에타이 지도자 자격증과 단증은 무에타이 체육관 창업 시 꼭 필요하다. 교육 주최 측은 "교육비는 아주 합리적인 취득비용으로 책정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지도자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밝혔다.

 

나이까놈똠무에타이협회 로고 [사진= ALLFC 제공]

 

교육 주최 측은 또한 “MMA 3급 지도자 자격증과 함께 복싱 심판 자격증, 무에타이 심판 자격증, MMA 심판자격증, 체육관 등록증까지 다양한 생활체육 지도자 자격증 관련 스포츠 운동 강사 프로그램을 개발해 왔다”며 “이를 통해 다양한 스포츠지도자 관련 교육을 시키고 체계적인 무에타이 킥복싱 강사를 양성시키는 지도자교육협회로 거듭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ALLFC 김대령 대표는 "본 협회 지도자 교육 이수는 물론, 지속적으로 평생교육과 함께 지도자 자격증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전문성 있는 실기와 사업을 병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