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Q차트] 이소라 '신청곡'·황치열 '이별을 걷다'·우디 '이 노래가...', 3개 음원차트 현재 1위
상태바
[Q차트] 이소라 '신청곡'·황치열 '이별을 걷다'·우디 '이 노래가...', 3개 음원차트 현재 1위
  • 이남경 기자
  • 승인 2019.01.2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남경 기자] 국내 음원사이트 3곳에서 모두 다른 가수가 음원차트 정상에 이름을 올렸다. 멜론에서 1위를 차지한 이소라의 '신청곡'은 타 음원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올라 뜨거운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28일 오전 8시 멜론 실시간 차트에는 이소라의 '신청곡(Feat. SUGA of BTS)'이 1위를 지키고 있다. 이소라의 '신청곡'은 지난 22일 발매 이후 엠씨더맥스의 '넘쳐흘러'와 1위 경쟁을 벌이며 음악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사진= 멜론 실시간 차트 화면 캡쳐]

 

에픽하이 타블로가 작사·작곡한 '신청곡'은 누군가의 위로가 절실한 밤 라디오 속 DJ가 읽어주는 사연을 들으며 나와 비슷한 이야기 속에서 위로를 얻는 내용을 담아냈다. 방탄소년단 슈가는 랩 피처링과 랩 부분 작사까지 맡아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멜론차트에서는 이소라의 '신청곡'이 1위, 엠씨더맥스의 '넘쳐흘러'가 2위, 폴킴의 '초록빛'이 3위, 청하의 '벌써 12시'가 4위, 벤의 '180도'가 5위로 상위권을 장식했다. 황치열의 '이별을 걷다'는 89위를 기록했으며, 우디의 '이 노래가 클럽에서 나온다면'은 차트에 진입하지 못했다.

벅스차트에서는 황치열의 '이별을 걷다'가 1위에 등극했다. 황치열의 '이별을 걷다'는 이별을 앞둔 남자가 마지막까지 모든 걸 주고 싶은 마음을 고스란히 담은 곡으로, 지난 21일 황치열이 12년 만에 발표한 새 정규앨범 '더 포 시즌스(The Four Seasons)'의 타이틀곡이다.

황치열의 '이별을 걷다'에 이어 아리아나 그란데의 '7 rings'가 2위, 이소라의 '신청곡'이 3위, 청하의 '벌써 12시'가 4위, 폴킴의 '초록빛'이 5위에 올라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우디의 '이 노래가 클럽에서 나온다면'은 9위를 차지했다. 

 

[사진= 지니 실시간 차트 화면 캡쳐]

 

지니차트 정상에는 우디의 '이 노래가 클럽에서 나온다면'이 이름을 올렸다. 우디의 이별 감성을 담은 '이 노래가 클럽에서 나온다면'은 헤어진 그녀를 향한 복잡한 마음을 가사로 담아냈다. 악기 연주부터 랩과 보컬, 프로듀싱 능력까지 갖춘 우디의 음악적 역량이 담긴 곡으로 음악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우디의 '이 노래가 클럽에서 나온다면'이 1위를 수성한 데 이어 이소라의 '신청곡', 엠씨더맥스의 '넘쳐흘러', 지오디(god)의 '길', 청하의 '벌써 12시' 등 타 음원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한 곡들이 차례대로 2~5위를 기록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