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12 (금)
K리그, 축구 부흥 위해 서울대와 손잡았다
상태바
K리그, 축구 부흥 위해 서울대와 손잡았다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5.01.29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과 경영전략 수업, K리그 파트너사로 선정

[스포츠Q 민기홍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과 서울대가 K리그 부흥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9일 “서울대와 K리그 활성화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한다”며 “조동성 서울대 경영대 명예교수의 2015년 1학기 디자인과 경영전략 수업의 공식 파트너사가 됐다”고 전했다. 수업은 오는 3월 6일 시작된다.

이 과목은 매 학기 기업을 파트너사로 선정해 학생들이 직접 해당 기업의 전략과제를 수행하게 하는 실전형 수업이다. 그동안 삼성전자, 기아자동차, CJ, 넥슨 등 대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어 실제 기업전략에 반영됐다.

▲ K리그가 축구 활성화를 위해 서울대와 손을 맞잡았다. 축구산업 아카데미에서 강의를 듣고 있는 수강생들. [사진=스포츠Q DB]

이번 학기 수강생들은 연맹이 수업 파트너사로 선정됨에 따라 K리그 구단과 리그 전체 활성화를 위한 스포츠마케팅 프로그램을 만들게 된다. 학생들과 구단이 매칭돼 구단 스토리 개발, 패키지 상품 개발, 이벤트, 프로모션, 온라인 마케팅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나누기로 했다.

연맹 관계자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K리그에 새로운 자극을 일으켜줄 것"이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 개발과 이를 통한 K리그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전략들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sportsfactory@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