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2:42 (목)
[프로배구] 현대캐피탈, 충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와 '지역사회 공유가치창출' MOU
상태바
[프로배구] 현대캐피탈, 충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와 '지역사회 공유가치창출' MOU
  • 김의겸 기자
  • 승인 2019.02.24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프로배구 남자부 천안 현대캐피탈이 충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와 지역사회 공유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

현대캐피탈은 23일 수원 한국전력과 2018~2019 도드람 V리그 홈경기가 열린 충남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충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와 지역 사회 공유가치창출을 위한 MOU를 발표했다.

이번 협약은 천안 소재 소규모 기업의 콘텐츠 제작을 협조하는 내용으로 구단 홍보상품 및 MD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천안을 연고로 하는 현대캐피탈이 지역 산업체 활성화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하려는 움직임이다.

 

▲ 신현석 현대캐피탈 단장(오른쪽)과 김인수 충남문화산업진흥원장이 23일 한국전력전이 열린 유관순체육관에서 지역 사회 공유가치 창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사진=현대캐피탈 제공]

 

이번 협약을 통해 구단은 캐릭터 저작권과 판매 채널을 제공해 지역기업과 함께 협업하고 팬들에게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는 방침이다.

현대캐피탈은 이번 천안지역 소기업 지원을 통해 내달 1일 홈경기에서 3.1절 100주년 기념 포토존을 운영하고 기념 배지를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또 선수단 대표 격인 주장 문성민과 유관순 열사의 페이퍼 토이를 판매도 진행한다.

구단 관계자는 “지역 소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기업의 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팬들에게는 다양한 구단 상품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