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41 (금)
조현우-이강인, '페이커' 이상혁과 한 랭킹, 왜?
상태바
조현우-이강인, '페이커' 이상혁과 한 랭킹, 왜?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9.04.03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축구선수 조현우(28·대구FC), 이강인(18·발렌시아CF)과 프로게이머 이상혁(23·SK텔레콤 T1)이 한 랭킹에 있다. 대체 왜?

조현우, 이강인, 이상혁은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2일(한국시간) 공개한 ‘30세 이하 아시안 중 엔터테인먼트&스포츠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인물’ 순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사실 셋 다 긴 설명이 필요하지 않은 슈퍼스타다.

 

▲ 조현우. [사진=연합뉴스]

 

조현우는 ‘국민 골키퍼’다. 지난해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신들린 선방을 보여줘 사랑을 독차지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부임한 이후 경쟁자 김승규에 줄곧 밀렸던 조현우는 최근 콜롬비아와 평가전에서 기회를 잡았고 여전히 동물적인 감각을 뽐내 박수, 찬사를 받았다.

이강인은 전 국민이 기대하는 축구 유망주다. KBS 예능 ‘날아라 슛돌이’ 출신으로 어릴 때부터 주목 받았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일찌감치 두각을 나타낸 ‘월반’의 아이콘이다.

 

▲ 이강인.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볼리비아, 콜롬비아와 A매치 2연전에선 축구 국가대표 명단에 들었다. 비록 실전에 투입되진 못했지만 벤투 감독도, 손흥민을 비롯한 선배들도 이강인의 역량과 재능을 인정했다.

‘페이커(Faker)’ 이상혁은 e스포츠계에선 축구의 리오넬 메시(FC바르셀로나)-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 같은 ‘신계’ 플레이어로 통한다.

리그오브레전드(LOL, 롤)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우승만 통산 3회 일군 슈퍼스타다. 국내는 물론 중국과 유럽등 세계 곳곳에 무수히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 이상혁. [사진=연합뉴스]

 

국내 프로스포츠 최고 연봉자가 야구선수 이대호(롯데 자이언츠, 25억 원)인데 페이커가 최소 30억을 수령하는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된 바 있다. 상금, 인센티브 등을 합치면 연 수입이 50억을 상회한다고.

한국은 조현우 이강인 이상혁 외 연예계에서 걸그룹 블랙핑크, 걸그룹 2NE1 출신 가수 CL(본명 이채린), 배우 김태리를 배출, 스포테인먼트(스포츠+엔터테인먼트) 강국의 위용을 자랑했다.

스포츠스타로는 메이저대회(US오픈, 호주오픈)를 연달아 제패한 오사카 나오미(일본)도 포함됐다. 오사카는 아이티 출신 아버지와 일본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테니스 선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