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보성다향대축제와 대한다원 보성차밭, 벌교 꼬막비빔밥 맛집! 전남 보성, 5월의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 철쭉제 열리는 일림산과 제암산도 매혹 여행지
상태바
보성다향대축제와 대한다원 보성차밭, 벌교 꼬막비빔밥 맛집! 전남 보성, 5월의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 철쭉제 열리는 일림산과 제암산도 매혹 여행지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9.05.05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보성다향대축제는 싱그러운 녹차 밭과 흥미진진한 체험거리가 풍부해 여행자들의 마음을 넉넉하게 해 준다. 

보성다향제가 2009년에 보성다향대축제로 명칭이 변경됐다. 전남 보성군 활성산 봇재의 한국차박물관이 있는 한국차문화공원이 축제장이다. 

축제 마지막 날인 6일에는 요가& 필라테스 체험, 힐링 레크리에이션, 녹차요정 퍼포먼스, 세계 스트라이더 자전거 대회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향토식당,푸드존,체험마켓은 축제 기간 내내 열리고 있다.

보성차밭은 5월에 갈만한 여행지로 엄지손가락을 치켜들만한 여행지다.  [사진=보성군청]

근방에는 드라마와 CF 촬영지로 유명한 대한다원 보성다원의 삼나무숲과 차밭 비탈이 있다. 

차 잎이 지금 한창 푸른 때라 깔끔한 초록색 밭이랑이 마음을 푸근하게 해준다. 고개 너머 율포해변 방면으로는 보성신옥록제다, 반야다원 등 녹차 제조업체들의 밭이 펼쳐져 있다.

율포해수욕장과 보성읍내 등에는 녹돈구이,녹차떡갈비, 꼬막비빔밥,녹차정식,전어회무침,짱뚱어탕,바지락회,낙지찜 등 건강별미를 음미할 맛집이 즐비하다.

보성군 웅치면 일림산(668.1m)에서는 어린이날 연휴 동안 철쭉제가 열리고 있다. 철쭉축제 행사장은 일림산 용추계곡 주차장이다. 

 

일림산 철쭉.  [사진=보성군청]

축제가 끝나는 6일쯤이 만개시기로 예상되며 돌아오는 주말까지 절정에 이른 꽃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철쭉은 일림산에서 사자산을 거쳐 전남 장흥과의 경계를 이루는 제암산(806.2m)까지 광범위하게 군락을 이루고 있다. 보성의 다른 철쭉명소인 초암산은 돌아오는 주말이 만개시기로 점쳐진다.

보성군은 벌교읍에 있는 태백산맥 문학관, 득량면 해안에 있는 비봉리 공룡알 화석지, 제암산 자연휴양림, 봄날 아름다운 벚꽃길이 펼쳐지며 흥미로운 연못과 불상들이 있는 대원사 등도 둘러볼만한 여행지로 추천하고 있다. 

5월에 국내 여행지를 추천할 때 그림 같은 차밭과 철쭉,공룡발자국 화석, 풍성한 먹거리가 있는 보성은 빼 놓기 아까운 장소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