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54 (금)
풍성한 볼거리, 설 특집 지상파 예능 뭐 볼까?
상태바
풍성한 볼거리, 설 특집 지상파 예능 뭐 볼까?
  • 김현식 기자
  • 승인 2014.01.2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김현식 기자] 설 연휴를 맞아 지상파 3사가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오는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4일 동안 안방극장의 웃음을 책임질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시청자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 KBS, 공익성 강조한 파일럿 프로그램 출격

KBS는 설 연휴를 맞아 ‘엄마를 부탁해’ ‘뮤직쇼’ ‘별친구’ 등 파일럿 프로그램들을 시험대에 올린다.

‘엄마를 부탁해’는 KBS와 보건복지부가 저출산 극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임신과 태교, 출산을 고민하고 이야기하는 프로그램이다. 혼인신고 후 12년 만에 임신에 성공한 강원래 김송 부부를 비롯한 여섯 쌍의 스타 부부들이 출연한다. 30일 오후 8시 30분, 내달 6일 오후 8시 55분 방송. 

▲ KBS 2TV '엄마를 부탁해' [사진=더 틱톡, KBS 홍보팀]

윤종신 유희열 이적, 샤이니 종현, 유세윤이 한자리에 모인 ‘뮤직쇼’도 눈길을 끈다. 출연자들이 금주의 이슈와 관련된 노래를 선택해 소개하는 형식의 토크 프로그램이다. 31일 오후 11시 50분 방송된다.

2월 1일 오후 5시에 방송되는 ‘별친구’는 북한 이탈 청소년들과 국내 아역 배우들이 학교에서 만나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리얼 버라이어티다. 앞서 25일 첫 회를 내보냈다.

▲ KBS 2TV '뮤직쇼' [사진=더 틱톡, KBS 홍보팀]

이외 연예인들의 닭싸움이 펼쳐지는 ‘투혼’이 30일 오후 4시 10분, 60세 이상 연예인 3명이 친지와 월활한 소통을 위해 최신 스마트 기기 사용법을 배워보는 ‘배워야 산다’가 31일 오전 9시 40분, 신동엽 김준현 걸스데이 민아가 MC를 맡은 ‘스타 골든벨’의 음식 버전 ‘밥상의 신’이 31일 오후 6시 20분이 방송된다.

◆ MBC, ‘아육대’ 등 특집 프로그램으로 승부

MBC는 대표 명절 예능으로 자리 잡은 ‘아육대’를 비롯해 특집 프로그램 편성에 무게감을 실었다.

엑소, 비스트, 샤이니, 인피니트 등 250여 명의 인기 아이돌이 참여한 ‘2014 아이돌 육상 양궁 풋살 컬링 선수권대회’는 소치 동계올림픽 공식 종목인 컬링까지 추가해 최고의 체육돌을 가린다. 2부작으로 편성돼 30일 오후 5시 40분, 31일 오후 5시 30분 시청자를 찾는다.

▲ MBC '아육대' [사진=MBC 제공]

‘스타 닮은꼴 최강전’은 유명인을 빼닮은 일반인들을 한 자리에 모았다. 싱크로율 100%의 스타 닮은꼴부터 어설프게 닮은 ‘얼핏 닮은꼴’까지 등장해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30일 오후 8시 45분 방송.

지난해 추석 방송됐던 ‘기막힌 남편스쿨’은 더 강력해진 불량 남편들과 이를 개선하기 위한 아내들의 눈물겨운 노력을 담았다. 전현무가 MC를 맡았고 박준규, 이창훈, 손남목, 정성호, 정민이 출연한다. 31일 오전 11시 15분 방송.

◆ SBS, 소림사부터 페이스오프까지

SBS는 파일럿 프로그램을 비롯해 기존 프로그램들을 설 특집으로 꾸몄다. 30일 오후 5시 20분 방송되는 ‘주먹쥐고 소림사’는 김병만, 장우혁, 장미여관 육중완, 제국의 아이들 동준, 틴탑 니엘이 중국 무술의 최고봉 소림사 본관을 찾아 전설의 무술을 전수받는 모습을 24시간 카메라로 담았다.

▲ SBS '주먹쥐고 소림사' [사진=SBS 제공]

‘스타 VS 국민도전자, 페이스오프’는 걸스데이, B1A4, 스피카, 미쓰에이 민, 홍경민 등 실력파 가수들과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국민도전자팀이 대결을 벌이는 새로운 포맷의 모창 배틀쇼다. 31일 오후 6시 방송.

이외 ‘TV 동물농장’ ‘도전 1000곡’ ‘힐링캠프’ ‘오 마이 베이비’ ‘런닝맨’ ‘K팝 스타’ ‘자기야’ ‘붕어빵’ ‘스타킹’ ‘짝’ 등 기존 프로그램들도 설날 특집으로 꾸며진다.

ssik@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