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8:51 (화)
빅뱅의 숨소리 들어볼까? ‘+α...’ 라이브 CD발매
상태바
빅뱅의 숨소리 들어볼까? ‘+α...’ 라이브 CD발매
  • 용원중 기자
  • 승인 2014.03.1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용원중기자] 빅뱅이 지난 1월 개최한 ‘2014 BIGBANG +a IN SEOUL’ 콘서트의 라이브CD가 발매된다.

18일부터 전국 음반 매장과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예약판매가 시작되는 이번 라이브CD는 ‘하루하루’ ‘BLUE’ ‘FANTASTIC BABY’ 등 빅뱅의 히트곡과 ‘삐딱하게’ ‘RINGA LINGA’ ‘DOOM DADA’ ‘할말 있어요’ ‘날개’등 멤버들의 솔로곡까지 총 16곡의 라이브 음원이 수록됐다.

무대에서의 열정이 고스란히 담긴 빅뱅의 숨소리, 빅뱅에 열광하는 팬들의 함성소리가 생생히 담겨 콘서트를 찾은 팬들에게는 당시의 감동과 추억을, 무대를 함께하지 못한 팬들에게는 아쉬움을 달랠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빅뱅은 각자의 역량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대성은 일본에서 솔로앨범 ‘디스커버’를 발매해 솔로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고, 승리는 국내 솔로앨범과 함께 활발한 일본 활동을 보여줬다. 지드래곤과 태양은 솔로 앨범을 통해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탄탄하게 굳혔다. 탑은 영화 ‘동창생’ 개봉과 동시에 ‘DOOM DADA’를 발표해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았다.

▲ 그룹 빅뱅 [사진=YG엔터테인먼트]

각자 솔로 활동을 펼친 빅뱅은 지난해 11월부터 다시 5명이 함께 모여 해외가수 최초로 일본 6대 돔 투어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일본에서만 총 77만1000명의 관객을 동원한 빅뱅은 지난 1월 오랜만에 국내 팬들을 위해 서울 공연을 개최, 3일간 3만6000여 명의 관객을 동원해 강력한 티켓 파워를 입증한 바 있다.

이번 ‘2014 BIGBANG +a IN SEOUL’ 콘서트의 라이브CD는 1년여 만에 더욱 성숙해져 다시 만난 5명의 빅뱅 완전체가 쏟아내는 에너지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오는 28일 정식 발매된다.

goolis@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