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슈퍼주니어M 中 열풍 이어 '국내 컴백'
상태바
슈퍼주니어M 中 열풍 이어 '국내 컴백'
  • 김나라 기자
  • 승인 2014.03.24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김나라기자] 그룹 슈퍼주니어의 유닛 슈퍼주니어M이 국내에 컴백한다.

슈퍼주니어M은 지난 21일 중국의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스윙'을 공개한 데 이어 국내에서는 오는 31일 '스윙'의 음원을 발표한다. 이들은 음원 발매에 앞서 오는 27일 케이블채널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8일 KBS 2TV ‘뮤직뱅크’, 30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 슈퍼주니어M이 27일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컴백한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R&B와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어우러진 팝댄스 장르의 타이틀곡 '스윙'은 업무나 일상에서 힘들고 지친 감정을 날려버리자는 내용의 가사가 더해져 인상적이다.

신보에는 유명 작곡가 유한진, 히치하이커와 멤버 헨리가 결성한 작곡팀인 노이즈뱅크, 멤버 조미 등이 참여한 6곡의 중국어 노래가 수록됐으며 '스윙'은 중국어, 한국어 가사의 두 가지 버전으로 담겨있다.

22일 중국에서 최초 공개된 '스윙'의 중국 버전 뮤직비디오는 중국 온라인 동영상사이트 아이치이의 뮤직차트 중국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벌써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SM타운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ara927@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