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2:35 (화)
윤지오 모른다며 선 그은 장자연 전 남친, 말 들어보니
상태바
윤지오 모른다며 선 그은 장자연 전 남친, 말 들어보니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9.06.21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장자연 전 남친은 윤지오 모른다!'

장자연 전 남자친구가 언론과 인터뷰를 가졌다. 윤지오를 전혀 모른다고 밝힌 가운데 유일한 목격자란 윤지오의 주장에 적지 않은 누리꾼들은 의구심을 제기하고 있다.

21일 방송된 SBS '궁금한 이야기Y'에서는 故 장자연 사건의 유일한 목격자로 등장한 윤지오에 대해 조명했다. 이날 특히 관심을 끈 건 故 장자연 전 남자친구의 인터뷰 장면이었다. 

장자연 전 남자친구는 "쟤(윤지오)는 대체 뭔데 이렇게 나와서 이름 한 번 들어보지 못한 애가 나와서 저럴까'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장자연의 전 남친은 "모든 게 자기를 알리고 자기한테 관심을 가져달라는 걸로 밖에 보이지 않았다"며 "방송하는 걸 보면서 너무 어이가 없었다"며 분노했다.

 

윤지오 [사진 =  SBS '궁금한 이야기Y' 방송 화면 캡처]
윤지오 [사진 = SBS '궁금한 이야기Y' 방송 화면 캡처]

 

장자연의 전 매니저 또한 장자연 전 남자친구의 진술에 신빙성을 더했다. 그는  "장자연은 친했던 애들 몇 명이 있는데 걔네들이랑만 놀았다"며 "장자연이 미팅 갈 때 이럴 때 한번씩 사무실에서 보는 게 윤지오였다"고 전했다. 또한 "'말도 안 되는 소리, 쟤 왜 거짓말하지? 저거 책 팔러 나왔구나' 생각했다"고 덧붙여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배우 윤지오는 배우 장자연 사망 10주기를 맞아 지난 3월 10년 동안 숨어 지냈던 삶을 벗어나 대중 앞에 섰다. 그는 조선일보 사주 일가와 이름이 밝혀지지 않는 또 다른 국회의원이 '장자연 리스트'에 존재했다고 주장했고 심지어 장자연이 마약 복용 후 성폭행을 당한 것 같다고 밝혀 큰 논란을 일으켰다.

하지만 윤지오의 말이 거짓이란 주장이 제기되기 시작했다. 윤지오 출판을 도운 김수민 작가가 고(故) 장자연 사건을 두고 윤지오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의문을 제기한 것이다. 

지난 4월 23일 오후 김수민 작가 법률대리인인 박훈 변호사가 윤지오를 상대로 고소장을 제출하면서 윤지오에 대해 출국 금지를 요구해 논란은 더욱 거세졌다. 

윤지오 비판에 나선 김수민 작가 측은 자신이 출판한 책을 홍보하기 위한 수단으로 장자연 사건을 이용하고 있다며 윤지오를 상대로 고소장을 제출했다. 박훈 변호사는 "윤지오씨는 조모씨 성추행 건 이외 본 것이 없다"면서 "'장자연 리스트 봤다', '목숨 걸고 증언 하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후원을 받고 있다"는 점에도 의문을 제기했다.

당시 김수민 작가는 윤지오와 대화했던 SNS를 공개했다. 윤지오는 일부 방송을 통해 사고를 당한 뒤, 돌이켜 생각해보니 불안감을 느끼게 되었다면서 심적 고통을 호소했다. 하지만 해당 메시지에는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정황이 나타나 충격을 안겼다.

앞서 김수민 작가는 인스타그램에 당시 나눴던 카톡 내용도 공개했다. 해당 카톡에서 윤지오는 "하지만 분명한 건 이슈는 되니까, 그 이슈를 이용해서 영리하게 그동안 못했던 것들을 출판하는 것"이라고 메시지를 남겼다.

하지만 윤지오는 이 소식을 접하고 인스타그램을 통해 "카톡을 공개하려거든 편집되고 거짓사실 유포하는 악의적인 기사를 쏟아내시는 게 아니라 크로스체크 하셔서 제 카톡도 보도해주셔야하지 않느냐"며 "제가 범죄자입니까? 출국금지? 기가 찬다"는 입장을 밝혔다.

장자연을 언급한 윤지오에게 대중들은 후원금을 보냈다. 증언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자발적인 후원이 이어졌지만 지난달 검찰과거사위원회는 윤지오가 주장한 증언에 대해 '리스트'의 존재를 규명할 수 없다며 재수사가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윤지오가 했던 증언의 신빙성에 대해 논란은 재점화했다.

윤지오는 현재 사기 및 명예훼손 등의 고소, 고발에 휘말려있다. 또한 윤지오를 위해 후원을 했던 후원자 430여 명은 후원금 반환에 대한 소송을 제기했다.

후원자들은 윤지오에게 후원금을 받은 내역과 사용 내역을 투명하게 밝힐 것을 부탁했지만 현재 윤지오는 후원금을 받은 통장을 공개할 의무는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