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선동열·마해영, 한국야구학회 여름학술대회 연단에... 참가비는?
상태바
선동열·마해영, 한국야구학회 여름학술대회 연단에... 참가비는?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9.07.0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프로야구 레전드 선동열 전 국가대표 감독, 마해영 성남 블루팬더스 감독이 한국야구학회에 참석한다.

한국야구학회는 오는 21일 오후 1시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 체육문화연구동(71-1동) 206호에서 2019 한국야구학회 여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야구대표팀 사령탑에서 물러난 선동열 전 감독이 ‘인내 그리고 순리 – 내 야구인생의 좌우명’이란 주제로 기조 대담에 나서는 게 가장 눈에 띈다.

 

▲ 2019 여름 학술대회 포스터. [사진=한국야구학회 제공]

 

독립리그에서 지도자로 활동 중인 마해영 감독은 유정민 서울고 감독, 강흠덕 스포츠투아이 야구학교 트레이너, 학부형 안영민 씨와 이종열 SBS스포츠 해설위원이 사회를 보는 토론에 패널로 나서 야구 기술 코칭의 트렌드 변화를 논한다.

이번 학회에는 이태일 스포츠투아이 대표의 ‘대체선수, 가치산정을 통한 트레이드와 적정 연봉에 대한 고찰’, 캐슬린 김 변호사의 ‘스포츠 웨어러블 디바이스 산업의 확산과 법적 쟁점’, 김언호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박사의 ‘야구 퍼포먼스 향상을 위한 트레이닝’ 등 굵직한 강연도 준비돼 있다.

한국야구학회 관계자는 “예년과 달리 2019 KBO(프로야구) 올스타전 브레이크를 적극 활용,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야구인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참가비는 일반인 3만 원, 학생 2만 원. 자세한 사항은 한국야구학회 공식 홈페이지나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한국야구학회 학술대회에는 그간 이만수 KBO 육성위원회 부위원장, 염경엽 SK 와이번스 감독, 허구연 MBC 해설위원, 차명주 KBO 육성위원, 민경삼 전 SK 와이번스 단장, 이석재 MBC스포츠플러스 센터장, 김선웅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사무총장, 송재우 MBC스포츠플러스 해설위원, 홍윤표 OSEN 대표, 이성훈 SBS 기자, 송민구 데이터 애널리스트, 신동윤 애슬릿미디어 이사, 이예랑 리코스포츠에이전시 대표, 최민규 한국야구학회 이사, 전용배 단국대 스포츠경영학과 교수, 김유겸 서울대 체육교육과 교수, 김경민 전 롯데 자이언츠 팀장 등 야구계 오피니언 리더들이 출연, 한국야구의 발전을 논의한 바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