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프로듀스X101 Pick과사전]⑥ 김우석 한승우, '두 번째 데뷔' 목표에 연륜을 담다
상태바
[프로듀스X101 Pick과사전]⑥ 김우석 한승우, '두 번째 데뷔' 목표에 연륜을 담다
  • 이승훈 기자
  • 승인 2019.07.1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승훈 기자] ‘프로듀스X101’에는 앞선 시즌과 다르게 아이돌 데뷔 경험이 있는 멤버들이 대거 출연했다. 현 대한민국 가요계 시장이 그만큼 치열하다는 방증이기도 하다. 때문에 이른바 ‘중고신인’이라고 불리며 국민 프로듀서들의 마음을 안타깝게 만든 연습생들은 방송 경험이 일체 없는 연습생들보다 더욱더 간절한 마음으로 새로운 데뷔를 향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티오피미디어 김우석과 PLAN A 한승우는 업텐션과 빅톤으로 활동할 때보다 더 강렬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그간 케이팝 팬들에게 주목받지 못했던 보컬, 댄스 등의 실력들이 재조명되고 있다. 글로벌한 아이돌 보이그룹의 탄생을 예고하며 최종 순위 발표식만을 앞두고 있는 프로듀스X101의 김우석 한승우가 데뷔 등수 내에 이름을 올리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할 수 있을까?

 

프로듀스X101 김우석 한승우 [사진=Mnet 프로듀스X101 공식 홈페이지]
프로듀스X101 김우석 한승우 [사진=Mnet 프로듀스X101 공식 홈페이지]

 

◆ 비주얼 음색 퍼포먼스 ‘삼위일체’ 이뤘다, 티오피미디어 김우석

잘 생겼다! ‘호불호 없는 외모’라는 수식어가 있을 정도로 김우석 인기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다. 김우석은 수많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국민 프로듀서들이 자체적으로 뽑은 ‘비주얼 센터’ 투표에서 매번 1등을 차지하기도 했다.

노래도 잘 부른다! 프로듀스X101 포지션 평가에서 보컬 파트를 선택한 김우석은 볼빨간사춘기의 ‘나의 사춘기에게’를 열창, 애절하면서도 파워풀한 음색을 인정받았다. 보컬 포지션 평가 전체 순위에서 당당히 1등의 주인공이 됐을 정도다.

춤까지 잘 춘다! 이는 한 가지 키워드로 증명할 수 있다. 바로 ‘빨간 슈트’다. 프로듀스X101 그룹 ‘X’ 배틀 평가에서 엑소(EXO) ‘러브 샷(Love Shot)’ 퍼포먼스를 선보인 김우석은 당시 입었던 ‘빨간 슈트’가 곡 분위기는 물론, 특유의 섹시미를 배가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장 투표 결과 최다 득표를 얻어 팀 내 1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으며, 팀 승리를 이끈 주인공이기도 하다.

이쯤 되면 ‘1등 인생’이라고 불러도 무방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김우석은 프로듀스X101 6주차, 8주차 순위에서 1위로 선정됐다. 거침없는 1위 행진인 셈이다.

 

프로듀스X101 김우석 [사진=Mnet 프로듀스X101 공식 SNS]
프로듀스X101 김우석 [사진=Mnet 프로듀스X101 공식 SNS]

 

‘김우석’이라는 브랜드 경쟁력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프로듀스X101에서 진행되는 매 평가무대마다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는 김우석은 콘셉트 평가에서 이른바 ‘폭발’했다.

몽환적인 사운드, 남성미 넘치는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유 갓 잇(U GOT IT)’을 선보인 김우석은 여심을 녹이는 무대 장악력을 자랑했다. 방송 이후 프로듀스X101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30명 연습생의 일대일 아이컨택 직캠에서도 가장 높은 조회수, 좋아요수를 기록했다.

비록 지난 12일 방송된 Mnet 프로듀스X101 세 번째 순위 발표식에서는 위 김요한에게 1위의 자리를 내줬지만, 김우석 데뷔 꿈은 아직 긍정적이다. 지금까지 데뷔권이 아닌 10위 밖으로 한 번도 나간 적이 없기 때문.

최종 데뷔 평가곡으로 ‘소년미’를 선택한 티오피미디어 김우석이 어떤 퍼포먼스와 음색, 한층 더 성숙해진 비주얼로 국민 프로듀서들의 선택을 받을지 기대된다.

■ 티오피미디어 김우석 (KIM WOO SEOK)

▲나이 24 ▲혈액형 B ▲키 173cm ▲몸무게 58kg ▲연습생 기간 4년 7개월 ▲취미 영화 감상, 시 읽기, 맛집 탐방 ▲특기 작사, 작곡, 노래 ▲한마디 후회는 한 톨도 남기지 않겠습니다.

 

프로듀스X101 한승우 [사진=Mnet 프로듀스X101 공식 SNS]
프로듀스X101 한승우 [사진=Mnet 프로듀스X101 공식 SNS]

 

◆ PLAN A 한승우, 프로듀스X101 섹시美는 나에게 맡겨라?

지난 2016년부터 지금까지 총 4번의 시즌을 거친 만큼 프로듀스X101 국민 프로듀서라면 모두 알 것이다. 프로듀스101 시리즈의 백미(白眉)는 ‘콘셉트 평가’라는 것을. 그동안 시청자들에게 보여주지 못했던 새로운 모습과 반전 매력을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콘셉트 평가는 연습생들이 가장 기다리는 시간이기도 하다.

때문에 프로듀스X101 ‘콘셉트 평가’ 역시 앞서 방송된 ‘그룹 X 배틀’과 ‘포지션 평가’와는 비교 할 수 없을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그 중 국민 프로듀서들에게 가장 강렬한 인상을 남긴 연습생은 단연 한승우다.

PLAN A 한승우는 독보적이면서도 과감할 정도로 섹시한 눈빛과 몸짓, 의상 등으로 차원이 다른 무대 매너를 선보였다. “섹시 포텐이 터졌다” 등의 댓글만 봐도 한승우가 얼마나 남성미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는지 짐작할 수 있다.

사실 한승우는 프로듀스X101 첫 방송 직후 공개된 순위에서 39위를 차지해 다소 아쉬운 성적을 드러낸 바 있다. 한승우는 지난 2016년 11월 7인조 보이그룹 ‘빅톤(VICTON)’으로 데뷔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아쉬움은 더했다.

하지만 한승우의 눈부신 활약상은 아직 시작도 하지 않은 단계였다. 프로듀스X101 방송 5주차까지 30위권에 머물렀던 한승우는 이후 13위로 껑충 오르는가 하면, 세 번째 순위 발표식에서는 무려 4위에 안착해 데뷔 꽃길을 예고했다. 지금과 같은 순위 상승세라면 오는 19일 진행되는 최종 데뷔 선발식에서는 센터 자리인 1위도 넘볼 수 있는 상황이다.

앞서 한승우는 프로듀스X101 ‘포지션 평가’에서 폴킴의 ‘너를 만나’를 선택, 김요한 차준호 사이에서 안정적인 보이스로 팀의 메인 보컬 역할을 톡톡히 하기도 했다. “프로듀스X101로 데뷔하게 된다면 메인 보컬은 한승우”라는 말이 생길 정도니 폭발적인 가창력 또한 기본이었다.

매주 무서울 정도의 성장을 보이며 자신보다 높은 순위를 기록한 김요한, 김우석, 이진혁의 등수를 위협하고 있는 한승우. 프로듀스X101 마지막 데뷔 평가곡으로 ‘투 마이 월드(To My World)’를 연습하고 있는 그가 이번에도 섹시 콘셉트의 정점을 찍을 수 있을지 국민 프로듀서들의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 PLAN A 한승우 (HAN SEUNG WOO)

▲나이 26 ▲혈액형 B ▲키 182cm ▲몸무게 63kg ▲연습생 기간 7년 2개월 ▲취미 축구, 걷기, 카페가기, 영화보기, 음악작업 ▲특기 탑 라인 메이킹, 노래, 랩 ▲한마디 하루하루 헛되지 않게 임하겠습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