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김사무엘 아버지 멕시코서 숨진 채 발견, 그곳에선 무슨 일이?
상태바
김사무엘 아버지 멕시코서 숨진 채 발견, 그곳에선 무슨 일이?
  • 김지원 기자
  • 승인 2019.07.18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가수 김사무엘 아버지인 호세 아레돈도가 숨진 채 발견됐다는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던져주고 있다.

16일(현지시각) 미국 지역방송 KGET는 "베이커스필드 자동차 딜러 호세 아레돈도가 멕시코 카보 산 루카스에서 살해된 것으로 추정된다"며 지인의 말을 빌려 보도했다.

김사무엘 [사진 = 김사무엘 트위터]
김사무엘 [사진 = 김사무엘 트위터]

 

이어 다른 매체들도 "호세 아레돈도는 이날 오전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으며, 자세한 사항은 입수할 수 없다"며 "장례 준비는 미정"이라고 덧붙였다. 수사 당국은 구체적인 사망 원인에 대해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사무엘 아버지 호세 아레돈도는 미국 남부 캘리포니아에 자동차 대리점 및 부동산 회사를 소유하고 있는 유명 자동차 딜러로 알려졌다. 과거 김사무엘은 호세 아레돈도의 자동차 대리점 광고에 출연하기도 했다.

2002년생인 사무엘(본명 Samuel Kim Arredondo)은 올해 17세로 한국인 어머니와 스페인계 미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다. 2014년 2인조 아이돌 그룹 원펀치의 보컬 펀치로 데뷔했다. 2017년 '김사무엘'이라는 이름으로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참가했다. 최종회에서 탈락하면서 안타깝게 그룹 데뷔에는 실패했으나 유력 멤버로 거론될 만큼 어린 나이에도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김사무엘은 2017년 8월 첫 번째 미니 앨범 '식스틴(SIXTEEN)'을 발표하고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던 중 지난 달 소속사 대표인 용감한 형제가 강압적으로 블록체인사업에 연루시켰다는 이유로 소속사에 전속계약무효 소송을 걸었다.

김사무엘의 독자 활동 예고로 갈등 중인 소속사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측은 "해당 기사를 봤다. 현재 확인할 방법이 없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