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홍대 일본 여성 폭행 사건, 머리채 잡고 욕설에 폭행까지
상태바
홍대 일본 여성 폭행 사건, 머리채 잡고 욕설에 폭행까지
  • 박영주 기자
  • 승인 2019.08.24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주 기자] "한국인 남성이 폭언을 하고 차별적인 말을 계속했다. 동영상을 찍자 갑자기 달려와 머리카락을 잡아당기고 폭행했다"

일명 '홍대 일본여성 폭행 사건'의 피해자인 일본인 여성이 트위터에 자신의 피해 사실을 밝혔다. SNS에는 한 남성이 홍대 인근 번화가에서 일본인 여성을 폭행하는 동영상이 게시됐다. 경찰은 가해 남성 A씨를 조사했다.

24일 홍대 일본 여성 폭행 사건의 가해 남성이 서울 마포경찰서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A씨는 검은색 마스크와 모자를 착용한 채 경찰서를 나섰다. 취재진에게는 "조작된 것이고 폭행을 한 적 없다"고 혐의를 부인했다.

홍대 일본여성 폭행 사건의 가해자 A씨가 경찰에 출석했다. [사진 = 연합뉴스]
홍대 일본여성 폭행 사건의 가해자 A씨가 경찰에 출석했다. [사진 = 연합뉴스]

 

경찰 관계자는 "현재로서는 강제수사를 진행할 요건에 해당하지 않는다. 일단 귀가 조치했다"며 "향후 출석요구에 응하지 않을 경우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조사를 진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A씨가 주장한 동영상 조작 논란에 대해 경찰은 "피해자 측이 제출한 자료와 CCTV 영상 분석 결과 사실이 아니다. A씨를 폭행, 모욕 혐의로 입건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피해 여성은 A씨가 자신의 일행을 쫓아오며 추근거려 거부했으나 욕설을 하고 폭행했다고 주장했다. SNS에서 확산된 동영상에서 A씨는 여성의 머리채를 붙잡고 욕설을 하고 있다. 

피해 여성은 경찰에 A씨가 진정한 사과가 없었다며 엄중한 처벌이 이뤄지기 바란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24일 오전 YTN과의 인터뷰에서 "시비가 붙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바로 화해했는데 파렴치한으로 몰려 억울하다"며 "최근 한일 갈등과는 무관하다. 물의 일으켜 죄송하다"고 당시의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A씨는 해당 인터뷰에서 "그 여성분들은 (영상을) 편집하고, 사진으로 마치 제가 때린 것처럼 SNS에 올렸다"며 억울함을 주장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