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1:45 (목)
국민체육진흥공단(KSPO)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육성합니다'
상태바
국민체육진흥공단(KSPO)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육성합니다'
  • 민기홍 기자
  • 승인 2020.03.10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KSPO)이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육성사업 참여기업을 추가 모집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오는 27일 오후 5시까지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육성사업 참여기업 7곳 내외를 공모한다. 스포츠산업지원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공단은 연초부터 기업맞춤형 집중지원으로 사업역량과 해외경쟁력을 강화하는 사업을 진행해왔다. 선정한 기업에는 연간 최대 2억8000만 원(총 사업비의 80%) 범위 내에서 최장 3년간 도움을 준다.

[포스터=국민체육진흥공단(KSPO) 제공]

사업 신청대상은 전체 매출액 중 스포츠산업(용품제조, 서비스, 시설) 비중이 10% 이상인 국내 스포츠용품 제조업, 스포츠서비스업, 스포츠 시설업체로 동 분야 경력 3년 이상이 필요하다.

단, 스포츠용품제조업은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이 80억 원 초과 1500억 원 이하여야, 스포츠서비스업 및 시설업은 3년 평균 매출액이 30억 원 초과 600억 원 이하여야만 한다.

선정기업은 사업고도화 지원(컨설팅, 전략, 제품개발 및 개선, 지적재산권 취득 및 관리 등), 해외판로개척 지원(바이어 발굴, 해외 전시회 참가 지원 등), 해외마케팅(홍보 및 광고 영상 제작 지원, 해외 입점 지원 등) 3개 분야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기업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10% 이상 감소했다는 증빙하는 서류를 제출하면 특별가점을 받을 수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관계자는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육성사업 수혜기업 추가 모집은 국내 업체에 날개를 달아주는 사업”이라며 “좋은 사업이 있어도 알지를 못해 놓치는 경우가 많은 만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