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미스터트롯 결승, 실시간 국민투표 방법은? #4560로 문자
상태바
미스터트롯 결승, 실시간 국민투표 방법은? #4560로 문자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03.12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매회 역대급 시청률을 기록하며 전국민의 사랑을 받은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 최종 우승을 뽑는 대망의 결승전이 남았다.

12일 방송에서는 '미스터트롯' TOP7 장민호, 김희재, 김호중, 정동원, 영탁, 이찬원, 임영웅이 '영예의 진(眞)' 자리를 놓고 마지막 경쟁을 벌인다.

 

[사진=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 방송 화면 캡처]
[사진=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 방송 화면 캡처]

 

'미스터트롯' 최종 진은 대국민 응원투표 점수에 마스터 점수, 그리고 결승전 방송과 동시에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대국민 문자투표 점수를 최종 합산해 탄생하게 된다.

이날 방송을 통해 공개된 점수 산정 방식에도 관심이 모인다. 총점은 4000점이며 마스터 점수가 2000점(50%)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이어 앞서 총 6번에 걸쳐 진행한 대국민 응원투표 점수는 800점(20%)이 반영된다.

마지막으로 방송을 보는 시청자들이 문자 메시지로 투표하는 '실시간 국민투표'는 1200점으로, 30%가 반영된다. 한 명에게 중복 투표는 불가능하지만 여러 명에게 다중 투표는 가능하다.

후보자들이 부여받은 번호는 1번 장민호, 2번 김희재, 3번 김호중, 4번 정동원, 5번 영탁, 6번 이찬원, 7번 임영웅의 순서로, 응원하는 트롯맨의 기호 또는 이름을 문자 메시지에 입력한 후 #4560의 번호로 보내면 된다.

 

[사진=TV조선 제공]
[사진=TV조선 제공]

 

한편, 이날 결승전은 총 두 개의 무대를 개별적으로 선보인다. 먼저 첫 번째 라운드인 '작곡가 미션'은 유수의 작곡가들로부터 받은 신곡을 단기간 내에 얼마나 잘 소화할 수 있는지, 트로트 가수로서의 역량을 시험하는 미션으로, 기존 이미지와 전혀 다른 모습을 선보일 예정으로 기대를 높이고 있다.

두 번째 라운드는 '인생곡 미션'으로, 참가자 7명은 자신의 인생을 대변할 수 있는 곡을 직접 선곡해 대망의 마지막 라운드를 장식한다. 과연 뜨겁고 치열했던 3개월간의 대장정 피날레를 장식할 최후의 트롯맨은 누가 차지하게 될 것인지, 한 치의 양보도 없는 역대급 결승전 무대에 대한민국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