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故 문지윤 이어 '얼짱' 이치훈도… 원인은 급성 패혈증
상태바
故 문지윤 이어 '얼짱' 이치훈도… 원인은 급성 패혈증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03.20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코미디TV '얼짱시대’ 출신 아프리카TV BJ 이치훈이 세상을 떠났다. 향년 32세. 지인이 밝힌 사망 원인은 '급성 패혈증'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9일 오전 사망한 이치훈의 사인은 공식적으로 밝혀지지 않은 상태지만, 생전 남긴 휴방 공지글을 통해 임파선염으로 치료 중이라는 사실을 알린 바 있다.

 

[사진=이치훈 인스타그램]
[사진=이치훈 인스타그램]

 

이치훈은 지난 13일 자신이 운영 중인 아프리카TV에 "이틀 전부터 임파선염 때문에 병원에 들락거렸는데, 오늘은 강력한 몸살까지 추가됐다. 마우스 쥘 힘조차 없어서 모바일로 공지 남긴다"고 방송을 쉰다고 공지했다.

이치훈은 공지를 올린지 6일 만인 19일 오전 세상을 떠났으며, 이 사실은 지인들이 그의 SNS에 애도하는 댓글을 남기면서 알려졌다.

한 매체는 지인의 말을 빌려 '극단적 선택'이라고 보도했으나 평소 고인과 친분이 있던 BJ 세야는 개인 방송을 통해 그의 사인이 급성 패혈증이라고 전했으며, 다른 지인 역시 SNS를 통해 이치훈이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 임파선염이 악화돼 급성 패혈증으로 사망했다고 전했다.

 

[사진=이치훈 아프리카TV 공지]
[사진=이치훈 아프리카TV 공지]

 

앞서 전날 사망한 배우 문지윤 역시 급성 패혈증 쇼크로 사망한 것으로 알려져 연이은 비보에 대중들의 충격이 더욱 크다. 문지윤 측에 따르면 그는 인후염으로 병원에 입원한 지 이틀 만에 급성 패혈증으로 사망했다.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에 따르면 패혈증은 미생물에 감염되어 전신에 걸친 염증 반응이 나타나는 상태를 말한다. 국가건강정보포털 의학정보는 패혈증 쇼크로 인한 사망률이 40~60%이며, 환자의 기저질환에 큰 영향을 받게된다고 설명했다.

젊은 나이에 갑작스러운 병으로 세상을 떠난 두 사람의 비보에 큰 충격에 빠진 누리꾼들은 SNS 댓글을 통해 애도의 뜻을 전하고 있다.

한편 1988년 생인 이치훈은 2009년 코미디TV '얼짱시대'에 출연했으며 이후 K STAR '꽃미남 주식회사' 등으로 활동을 이어갔다. 최근에는 아프리카TV BJ 활동으로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했다.

故 이치훈의 빈소는 서울 강남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될 예정이고, 발인은 오는 21일 오전 7시 30분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