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9:04 (수)
한국스포츠산업협회 "한류 세계화" KOMEX와 MOU
상태바
한국스포츠산업협회 "한류 세계화" KOMEX와 MOU
  • 민기홍 기자
  • 승인 2020.06.22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한국스포츠산업협회(KSIA)가 한국중소기업수출협동조합(KOMEX)과 손을 잡았다.

오정석 한국스포츠산업협회 회장과 한상곤 한국중소기업수출협동조합 이사장은 지난 18일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협회 회의실에서 만나 글로벌 수출 협력‧스포츠산업의 전반적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측은 △ 협회 회원사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수출 증대를 위한 상호 협력 △ 수출전문가 컨설팅 서비스 제공 및 실무교육 △ 해외 스포츠산업 기업체들과의 제휴 △ 해외전시회 공동참가 등을 통한 한류 스포츠산업 확대를 위해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오정석 한국스포츠산업협회장(왼쪽)과 한상곤 한국중소기업수출협동조합. [사진=한국스포츠산업협회 제공]

 

스포츠용품 전문제조업체 싸카의 대표인 오정석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류 스포츠콘텐츠 서비스 및 스포츠용품 기업들의 글로벌 수출이 증대되고, 나아가 K-스포츠산업의 세계화가 촉진되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국스포츠산업협회는 2005년 설립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민간 사단법인이다. 스포츠용품, 시설, 스포츠콘텐츠 서비스업을 운영하는 법인, 개인, 단체 등 306개사를 회원으로 두고 있다. 매년 포럼을 비롯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중소기업수출협동조합은 국내 유망 중소기업들이 코트라 및 해외지사 출신의 수출 전문가, 관세사, 변리사, 변호사 등 전문가들과 함께 설립한 국내 최초의 수출 전문 협동조합이다. 조합원이 보유하고 있는 국내외 유통망과 신규 바이어 발굴을 통해 조합원은 물론 일반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직수출 플랫폼 역할을 맡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