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새앨범] 크라잉넛 베스트앨범 선공개곡 '좋지 아니한가' 발매 '8월24일 베스트앨범 CJ문화재단서 현재 작업중'
상태바
[새앨범] 크라잉넛 베스트앨범 선공개곡 '좋지 아니한가' 발매 '8월24일 베스트앨범 CJ문화재단서 현재 작업중'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0.06.26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대한민국 펑크록의 전설' 크라잉넛(박윤식, 이상혁, 이상면, 김인수, 한경록)이 데뷔 25주년 기념 베스트 앨범 두 번째 선공개 곡 ‘좋지 아니한가’를 지난 25일 발매했다.

베스트앨범 두 번째 선곡개곡 '좋지 아니한가'는 지난 2007년 동명의 영화 '좋지 아니한가(김혜수, 유아인, 정유미, 박해일, 황보라, 이기우)에 수록된 OST 곡으로 발표된 곡으로 영화보다 노래가 메가 히트를 기록하면서 관심을 끌기도 했다.

‘좋지 아니한가'는 크라잉넛이 현재까지도 가장 애정을 갖고 공연에서도 자주 부르는 곡으로 젊음의 열정, 우정, 희망의 메시지를 담으며 현재까지도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크라잉넛은 이번에 재녹음을 거쳐 곡에 향상된 사운드를 입히고 2020년 크라잉넛의 느낌을 가미했다.

[사진=드럭레코드 제공]
[사진=드럭레코드 제공]

 

크라잉넛은 올해로 데뷔 25주년을 맞이해 오는 8월 24일 베스트앨범을 내놓을 계획이다. 이번 베스트앨범에는 그동안 팬들에게 사랑받아왔던 크라잉넛의 명곡 16곡이 재녹음돼 수록될 계획이다.

'좋지 아니한가’를 비롯해 올해 발매될 베스트 앨범에 수록되는 모든 곡은모든 곡들은 2020년 버전으로 다시 녹음되고 CJ문화재단의 도움을 받아 CJ 아지트 튠업스튜디오에서 작업을 진행하는 중이다.

특히 데뷔 25주년을 맞이해 베스트 앨범 뿐만아니라 기념 공연과 전시 등을 준비하고 있다. 다만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아직 확실한 날짜는 잡히지 않고 있다.

크라잉넛은 SNS를 통해 #크라잉넛 챌린지 라는 이름으로 크라잉넛의 노래를 커버해 공유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참고로 크라잉넛 챌린지 이벤트에는 크라잉넛의 팬들뿐 아니라 노브레인, 레이지 본, 호란, 조동희, 사우스카니발, 트랙스 정모, 슈퍼키드 허첵, 유발이, 후추스 김정웅, 킹스턴루디스카 최철욱, 로큰롤라디오 김진규, 데드버튼즈의 홍지현, 스테레오버블의 김수유, 싱어송라이터 최고은 등 여러 뮤지션 동료들이 참여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