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안다르 '브랜드 콘서트' 친환경 프로젝트 ECO-CSR
상태바
안다르 '브랜드 콘서트' 친환경 프로젝트 ECO-CSR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07.1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가 한국소비자포럼 대학생 네트워크 ‘팀 화이트’와 함께한 ‘제52회 브랜드콘서트' 결선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지난 2일 서울 마포구 화이트홀에서 열린 이번 브랜드콘서트 주제는 ‘안다르의 친환경 프로젝트 제안’이다. 이번 결선에는 브랜드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 네트워크 '팀 화이트' 21개 팀 중 6월 13일 예선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선정된 17개 팀이 무대에 올랐다.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온·오프라인으로 나눠 이원 생중계로 진행했다. 오프라인 행사에서는 참가자 전원 마스크 착용 및 발열체크, 손 소독 등 개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가 한국소비자포럼 대학생 네트워크 ‘팀 화이트’와 함께한 ‘제52회 브랜드콘서트' 결선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사진=안다르 제공]

17개 팀의 프레젠테이션 이후 심사위원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1팀) ▲우수상(1팀) ▲장려상(2팀)을 시상했다. 심사에는 신애련 안다르 대표를 비롯해 유관 부서 팀장이 참석했으며 한국소비자포럼에선 전재호 대표와 안인옥 이사가 참여했다. 수상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각각 상금 ▲50만원 ▲30만원 ▲20만원이 수여됐다.

최우수상을 받은 'BLOW(심상현, 김익진, 류지흠, 윤희진, 한나현)'는 ‘All Life Positive' 캠페인을 제안했다. 사람의 삶뿐 아니라 멸종위기 동물들의 생명까지 기억하고 보호하는 캠페인이다. 기존의 안다르 친환경 제품에 멸종위기 동물 디자인을 반영,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형태다.

우수상은 새로운 제품을 제안한 '커넥트(이지아, 강유니, 김혜인, 이경섭, 최혜지)'가 받았다. 자연을 생각해 텀블러를 들고 다니는 유저를 위한 ‘텀블러백’과 쇼핑백을 작게 접어서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키링백’을 제안했다. 커넥트는 "불편하다는 이유로 실천하지 않는 환경보호를 ‘텀블러백’과 ‘키링백’이 보완해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환경보호를 쉽고 편할 뿐 아니라 스타일리쉬하게 할 수 있는 방향으로 기획했다"고 밝혔다.

장려상은 ‘에코라이프 챌린지’를 제안한 '올리브(김연희, 김혜민, 송선우, 유승아, 현정은)'와 ‘에코슈트 캠페인’을 제안한 '화양연화(노수호, 권다연, 신민규, 이동원, 전희수)'에 돌아갔다.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가 한국소비자포럼 대학생 네트워크 ‘팀 화이트’와 함께한 ‘제52회 브랜드콘서트' 결선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사진=안다르 제공]

‘에코라이프 챌린지’는 안다르의 이니셜에 맞춰 한 달 동안 환경보호를 위한 작은 행동들을 실천하는 캠페인이다. 각각 대기오염을 줄이는 주간(Air Pollution week), 음식물쓰레기를 줄이는 주간(No leftovers week), 의류 폐기물을 줄이는 주간(Daily wear week), 길거리 쓰레기를 운동과 함께 줄이는 주간(Athleisure week), 업사이클링을 통해 버려지는 옷을 해결하는 주간(Recycle Week)으로 나눠 진행한다. 챌린지에 참여한 이들에게 울샴푸와 에코플로깅 마라톤 맵 등 에코 키트를 선물해 캠페인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에코슈트 캠페인’은 안다르에서 환경을 지키는 환경미화원들의 작업복을 제작하는 프로젝트다. 편하면서도 뛰어난 기능성을 보여주는 안다르의 제품 특성을 살려 작업하기 편하면서도 안전한 옷을 제작하는 것이다. 안다르의 친환경 소재 제품을 구매하면 수익금 일부가 ‘에코슈트 캠페인’에 활용되게 해 환경미화원들의 작업환경까지 개선할 수 있도록 한 게 특징이다.

신애련 안다르 대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단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게 아닌, 대학생들이 고심해서 낸 아이디어를 실현시킬 수 있도록 친환경 프로그램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힘줬다.

한편 안다르는 최근 환경친화적 공법으로 생산되는 텐셀 섬유의 에코라인을 선보이고, 안다르 대학생 서포터즈 ‘안다린’과 쓰레기를 주으며 조깅을 하는 ‘에코 플로깅’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친환경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