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1:45 (목)
현아·효린·김남주… 반가운 女솔로 컴백 러시 [Q트랙]
상태바
현아·효린·김남주… 반가운 女솔로 컴백 러시 [Q트랙]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08.2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가요계에 반가운 컴백 소식이 전해졌다. 핫한 여름을 더욱 뜨겁게 달굴 효린, 현아와 9년 만에 솔로 데뷔에 나서는 에이핑크 김남주가 연이어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다.

첫 번째 주자는 '서머퀸' 효린. 19일 오후 6시 각종 두 번째 미니앨범 ‘쎄마넴(SAY MY NAME)’을 발매한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쎄마넴(SAY MY NAME)’을 비롯해 ‘모닝콜’, ‘달리(Dally)(Feat. GRAY)’, ‘바다보러갈래(SEE SEA)’, ‘BAE(베이)’, ‘9LIVES’까지 여름 컬렉션에 걸맞은 총 6곡을 수록했다.

 

[사진=브리지(bridʒ) 제공]
가수 효린 [사진=브리지(bridʒ) 제공]

 

타이틀곡 ‘쎄마넴(SAY MY NAME)’은 캐치한 멜로디와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돋보이는 서머송으로, 효린이 직접 작사하고, 글로벌 히트곡 메이커 멜라니 폰타나(Melanie Fontana), 미셸 린드그랜 슐츠(Michel 'Lindgren' Schulz)와 공동 작곡했다.

여기에 니키 미나즈 ‘chun li’, 효린 ‘달리’ 안무를 탄생시킨 알리야 자넬(aliya janell)이 안무 제작을 맡아 더욱 트렌디하고 힙한 퍼포먼스를 기대케 한다.

효린은 음원 공개에 앞서 이날 오후 4시 30분 네이버 NOW. 프로그램 ‘아웃 나우(OUT NOW)’에 출연해 타이틀곡 ‘쎄마넴(SAY MY NAME)’ 라이브 무대와 뮤직비디오를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선공개할 예정이다.

 

가수 현아 [사진=스포츠Q(큐) DB]
가수 현아 [사진=스포츠Q(큐) DB]

 

이어 현아 소속사 피네이션(P NATION)은 “현아가 오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을 발표하며 컴백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싱글은 현아가 피네이션에 합류해 지난해 말 선보인 ‘플라워 샤워(FLOWER SHOWER)’ 이후 약 9개월 만에 발표하는 올해 첫 신보로, 현아가 올해 하반기 발매를 목표로 준비 중인 첫 정규앨범에 앞서 발표하는 선공개 싱글이 될 예정이라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공개된 포스터에 따르면 현아의 신곡 제목은 ‘굿걸(GOOD GIRL)’로, 현아가 직접 작사한 곡이다. 소녀시대, 트와이스, 레드벨벳 등 다수의 K-POP 아티스트들과 작업한 스웨덴 출신의 Caesar & Loui(씨저 앤 루이)가 작곡과 편곡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피네이션 측은 “이번 싱글은 현아가 자기 자신이 느끼고 경험한 것을 가사로 담아낸 곡”이라며 “이 곡에서 말하고자 하는 ‘굿걸(GOOD GIRL)’의 진정한 의미는 무엇일지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에이핑크 김남주 [사진=플레이엠 엔터테인먼트 제공]
에이핑크 김남주 [사진=플레이엠 엔터테인먼트 제공]

 

김남주는 정은지, 오하영에 이어 에이핑크 멤버 중 세 번째로 솔로 데뷔에 나선다. 에이핑크 소속사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측은 "에이핑크 김남주가 오는 9월 7일 싱글 앨범을 발표, 전격 솔로 데뷔한다"고 밝혔다.

김남주는 연기, 뮤지컬, 예능, 유튜브 등에서 다채로운 스펙트럼의 개인 활동을 비롯해, 그룹 내 뛰어난 보컬과 댄스 실력, 무대 위 카리스마를 두루 갖춘 '만능 퍼포머'로 활약하며 솔로 역량을 드러낸 바 있어 더욱 기대가 모인다.

특히 김남주의 솔로 데뷔는 그룹 (여자)아이들의 소연과 협업으로 더욱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간 출중한 싱어송라이팅 실력으로 독보적인 콘셉트를 창작해 온 (여자)아이들 소연과 김남주의 시너지에 관심이 집중된다.

플레이엠 측은 "걸그룹 선후배인 두 사람이 만나, 각자의 개성을 음악으로 녹여냈다"며 "김남주는 최근 뮤직비디오 촬영을 마치고, 앨범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