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새앨범] '레전드 펑크밴드' 노브레인 'Wan island(완아일랜드)' 발매 '완도를 담다'
상태바
[새앨범] '레전드 펑크밴드' 노브레인 'Wan island(완아일랜드)' 발매 '완도를 담다'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0.09.0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국내 인디신을 대표하는 1세대 펑크밴드 노브레인이 전남 완도를 위해 만든 'Wan island(완아일랜드)'를 2일 오후 6시 발매한다.

'완아일랜드'는 KBC 광주방송의 '남도애가요' 프로그램에서 기획한 프로젝트를 통해 만들어진 음원이다. 전남지역 명소들을 노래로 기록해 국민들에게 알리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에 맞춰 2일 방송될 예정인 KBC 광주방송의 '남도애가요' 완도 특집에서는 노브레인이 직접 완도에 가서 특산물을 맛보고 관광지에서 버스킹을 하는 모습과 이 과정에서 보고 느낀 감정을 토대로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하여 '완아일랜드'를 만드는 모습 등이 담길 예정이다.

[사진=록스타뮤직엔라이브 제공]
[사진=록스타뮤직엔라이브 제공]

 

이번 앨범은 노브레인만이 들려줄 수 있는 강렬한 펑크록 사운드를 기반으로 돌김, 전복 등 완도 특산물을 넣은 위트있는 가사를 녹여냈다. 누구나 듣기 편안한 대중성 높은 펑크록을 완성했다는 후문이다.

노브레인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전 세계가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힘들어진 요즘 답답한 일상에 작은 휴식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노브레인은 올해로 활동 24주년을 맞이했다. 대한민국 인디신의 산증인이자 레전드 밴드로 크라잉넛과 함께 대한민국 펑크록의 근간을 이루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