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새앨범] 인디신 유망주 라피나 앤 캐비 신곡 ‘Canvas Girl’ 발매 '인디팝의 교과서'
상태바
[새앨범] 인디신 유망주 라피나 앤 캐비 신곡 ‘Canvas Girl’ 발매 '인디팝의 교과서'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0.09.07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인디신의 새바람을 몰고 온 감성 신스팝 듀오 ‘라피나 앤 캐비(RAFFINA & CAVI)’가 새 앨범을 발매한다.

루비 레코드는 7일 "돋보이는 감각을 지닌 프론트 걸(front girl) ‘라피나’와 베이시스트이자 남다른 시선의 글을 쓰는 ‘캐비’로 이루어진 듀오 ‘라피나 앤 캐비(RAFFINA & CAVI)’가 오는 8일 신곡 ‘Canvas Girl’을 내놓는다"고 밝혔다.

‘라피나 앤 캐비'는 올해 7월 데뷔 앨범 ‘안개꽃’을 발매하고 정식데뷔했다. 이들의 데뷔앨범은 레트로한 감성이 묻어나는 몽환적인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대중적인 멜로디 라인을 바탕으로 인디신 내 음악 마니아들에게 큰 관심을 얻는 데 성공했다.

[사진=루비레코드 제공]
[사진=루비레코드 제공]

 

이번 발매되는 신곡 ‘Canvas Girl’ 역시 전작의 스타일을 기반으로 한층 뚜렷해진 리듬과 보다 더 세련된 신스팝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다. 곡의 배경과 어우러지는 통통 튀는 기타 리프와 관능적인 신시사이저가 레트로한 감성과 ‘라피나 앤 캐비'의 색깔이라 할 수 있는 특유의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특히, 베이스와 신스 베이스를 적절히 활용해 곡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편안하면서도 경쾌하게 만들고 있다. 이 때문에 이전 작품보다 훨씬 대중적인 매력이 살아있는 곡이다.

신곡을 작곡한 보컬 라피나는  “어느 대학교 화실 안, 미대 선배를 좋아하는 소녀의 시점에서 비롯됐다. 좋아하는 사람에 대해 지닌 환상과 선망 그리고 이에 뒤따라오는 알 수 없는 두려움과 설렘을 이 곡은 담고 있다”고 곡이 쓰인 일화를 밝혔다.

이처럼 ‘라피나 앤 캐비'의  신곡 ‘Canvas Girl’은 현재 국내 인디신을 주도하고 있는 인디 팝 장르의 흐름과 스타일을 담아내고 있는 만큼 음악 마니아들에게 에는 좋은 선물이 될 전망이다.

신예 듀오 ‘라피나 앤 캐비’는 앞으로 보여줄 음악뿐만 아니라 소규모 공연과 다양한 영상 활동 등을 통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