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산들→규현, 웹툰 '취향저격 그녀' OST 승승장구 [Q트랙]
상태바
산들→규현, 웹툰 '취향저격 그녀' OST 승승장구 [Q트랙]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09.09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웹툰 OST 라인업이 이정도?

B1A4 산들부터 규현, 그레이 등 인기 아티스트가 참여하며 음악 팬들의 관심을 모은 다음웹툰 '취향저격 그녀'의 컬래버레이션 OST 음원이 차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특히 첫 주자로 나선 산들의 ‘취기를 빌려’는 발매된 지 1개월 이상이 흘렀음에도 꾸준히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최근 음악 팬들의 입소문을 타고 역주행해 멜론 2위, 플로 3위 등 최상위권에 올라 시선을 모았다.

최근 발매된 규현의 ‘내 마음이 움찔했던 순간’ 역시 공개 직후 멜론, 지니, 벅스 등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최상위권을 장악했다.

 

(왼쪽부터) B1A4 산들, 슈퍼주니어 규현 [사진=W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왼쪽부터) B1A4 산들, 슈퍼주니어 규현 [사진=W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제공]

 

TOON STUDIO와 느을이 공동 제작을 맡은 취향저격 그녀 컬래버레이션 음원은 지난달 가수 산들이 참여한 첫 번째 음원 ‘취기를 빌려’를 시작으로, 그레이(GRAY)의 'STAY THE NIGHT (Feat. DeVita)', 규현의 '내 마음이 움찔했던 순간', 카더가든(Car, the garden)의 '밤새'까지 총 4곡이 발매됐다.

오는 10일에는 가수 크러쉬(Crush)가 취향저격 그녀 컬래버레이션 스페셜 가창자로 합류해 다섯 번째 곡 '스위트 러브(Sweet Love)'를 발매한다. 스위트 러브는 클래식 기타와 일렉 기타가 주고받는 라인이 인상적인 곡으로, 힙합 알앤비(R&B) 특유의 그루브와 크러쉬의 감성적인 보컬이 잘 어우러져 따뜻한 감성을 표현했다.

이튿날인 11일에는 몬스타엑스 셔누와 민혁의 컬래버레이션 음원이 공개된다. 셔누와 민혁의 '해브 어 굿나잇(HAVE A GOODNIGHT)'은  몽환적인 공간감의 미디엄 템포 발라드곡으로, 해닮이를 향해 무장해제한 찬열이의 마음을 담은 굿나잇송이다.

 

[사진=TOON STUDIO, 느을 제공]
[사진=TOON STUDIO, 느을 제공]

 

'취향저격 그녀'는 로즈옹 작가의 작품으로, 다음웹툰에서 평점 9.9, 누적 조회수 2억 뷰를 기록하는 등 꾸준한 독자들의 사랑과 함께 현재 시즌2까지 완결됐다. 입학 첫날 첫눈에 반한 호찬 선배와의 로맨스를 기대하는 해닮과 타인의 시선을 피해 비밀리에 '얼스'라는 이름의 뷰튜버로 활동 중인 찬열의 비밀스러운 동거 라이프를 그린 웹툰이다.

지난 2018년 첫 시즌 연재를 시작해 지난 5월 시즌 2를 마무리한 로즈옹 작가는 지난 23일 특별편을 공개하며 세 번째 OST인 규현의 '내 마음이 움찔했던 순간'을 배경음악으로 선택했다.

로즈옹 작가는 "찬열이가 해닮에게 고백하기까지 고민하고 마음 아파했던 순간들이 가사와 규현 님의 목소리에 잘 담겨 있어 제가 다 애절해지는 느낌이었다"는 소감을 남기면서 "단행본은 9월 말 출간 예정이며 시즌 3는 10월 초에 재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대작 드라마 OST 못지 않은 라인업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흥행에 힘입어 웹툰 취향저격 그녀 시즌3를 향한 관심도 함께 높아질 전망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